LIG넥스원, 메가존·AWS와 맞손…우주·국방 클라우드 분야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은 5일 국내 클라우드 회사인 메가존클라우드 및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와 '미래 우주·국방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우주·국방 클라우드 분야에서 연구 과제를 공동 기획하고, 기술 교류와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LIG넥스원은 3사 협약을 통해 확장하고 있는 우주·사이버·무인화 분야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IG넥스원은 5일 국내 클라우드 회사인 메가존클라우드 및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와 ‘미래 우주·국방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3사는 우주·국방 클라우드 분야에서 연구 과제를 공동 기획하고, 기술 교류와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LIG넥스원은 3사 협약을 통해 확장하고 있는 우주·사이버·무인화 분야에 대비할 수 있게 됐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방위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보안 전력 등 지원 가능한 영역을 모색할 예정이다. AWS는 LIG넥스원에 클라우드 기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기로 했다.
김지찬 LIG넥스원 사장은 “클라우드 IT(정보기술) 인프라 구축은 ‘방산 수출 4대 강국’ 실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 새 1만대 팔렸다…싼타페 제치고 1위 오른 車 '돌풍'
- 235만원짜리 구찌 가방이 단돈 4만원…남대문 시장 '북새통' [현장+]
- '기업인 출신'이 일냈다…'연세크림빵' 대박나자 벌어진 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만보 걷기'보다 '계단 5층' 오르기?…심혈관질환 발병률 '뚝'
- 이 정도면 '예스 재팬'…맥주 수입국 1위 자리 되찾은 일본
- 유인촌 "두 자녀 아파트 매입 관련 증여세 납부했다"
- 낙지·번데기·갈비탕 좋아하는 '큰 형님' 주윤발 "한국, 나랑 잘 맞아"(종합)
- "여자가 여자를 구한다"…판빙빙, 이주영 향한 '찐' 애정(종합)
- '나는솔로' 16기 최종 커플, 영식♥현숙·영철♥정숙…"방송 후 결별"
- '금쪽이 예능' 때문에 결혼·출산에 부정적 인식 확산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