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산으로 가는 규제개혁' 시리즈…'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신문기획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5일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신문기획상' 수상작으로 한국경제신문의 기획 시리즈 '산으로 가는 규제개혁' 등 다섯 편을 선정했다.
이 외에 동아일보('위기-기회 갈림길에 선 AI' 시리즈), 서울신문('산업현장 발목잡는 비자제도' 시리즈), 매일경제신문('스마트 산업강국 함께하는 제조혁신-G5 제조업 강국으로' 시리즈), 비즈워치('DX 인사이트' 시리즈)는 '올해의 신문기획상'을 공동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광고주협회는 5일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신문기획상’ 수상작으로 한국경제신문의 기획 시리즈 ‘산으로 가는 규제개혁’ 등 다섯 편을 선정했다. 본지의 ‘산으로 가는 규제개혁’ 시리즈는 중소기업부 최형창·강경주·오유림 기자, 바이오헬스부 안대규 기자, IT과학부 김진원 기자, 사회부 민경진 기자가 보도했다.
정부가 규제 혁파를 약속했는데도 산업 현장에서 개혁이 더딘 사례를 충실한 현장 취재로 발굴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 외에 동아일보(‘위기-기회 갈림길에 선 AI’ 시리즈), 서울신문(‘산업현장 발목잡는 비자제도’ 시리즈), 매일경제신문(‘스마트 산업강국 함께하는 제조혁신-G5 제조업 강국으로’ 시리즈), 비즈워치(‘DX 인사이트’ 시리즈)는 ‘올해의 신문기획상’을 공동 수상했다.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SBS ‘2023 대한민국, 외국인 동료가 늘어난다’ 등에 돌아갔다. 대통령실 홍보수석 등을 지낸 최영범 전 한국광고주협회 운영위원장은 공로상을 받는다. 시상식은 오는 19일 서울 소공동 조선호텔에서 열린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 새 1만대 팔렸다…싼타페 제치고 1위 오른 車 '돌풍'
- '기업인 출신'이 일냈다…'연세크림빵' 대박나자 벌어진 일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 '만보 걷기'보다 '계단 5층' 오르기?…심혈관질환 발병률 '뚝'
- 8일 연속 떨어진 금값…3월 이후 최저치
- "삼성전자 지금이 제일 싸다"…다음주 '6만전자' 종지부 찍나
- 유인촌 "두 자녀 아파트 매입 관련 증여세 납부했다"
- "여자가 여자를 구한다"…판빙빙, 이주영 향한 '찐' 애정(종합)
- 낙지·번데기·갈비탕 좋아하는 '큰 형님' 주윤발 "한국, 나랑 잘 맞아"(종합)
- '나는솔로' 16기 최종 커플, 영식♥현숙·영철♥정숙…"방송 후 결별"
- '치즈 통행세'로 오너 일가 배불렸다…미스터피자 8억 '철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