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예약 5분만에 마감된 ‘더현대 메이플’, 게임 속 공간 재현하며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 자사 인기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공식 팝업스토어 '메이플스토리 월드 투어'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넥슨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용사님들이 평범한 일상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떠나는 여행'을 콘셉트로 기획했다"며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달 26일 오후 6시 실시한 팝업스토어 사전 예약은 5분 만에 매진된 바 있다. 더현대 서울 지하 1층에 마련된 팝업스토어는 오는 9일까지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이후 15일까지는 현장 방문 등록제로 운영된다.
팝업스토어에는 메이플스토리의 인기 마을인 ‘리스항구’, ‘헤네시스’, ‘루디브리엄’, ‘레헬른’ 등으로 꾸며진 공간과 250여 개의 상품이 전시됐다. 각 공간마다 게임 속 분위기를 그대로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공항 입국장 배경의 입장 게이트와 게임 속 몬스터 조형물이 전시된 대기존으로 디테일도 더했다.
리스항구는 바다에 떠있는 갑판 디자인으로 선상 조형물 위에서 경치를 바라볼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헤네시스는 게임의 대표 몬스터 중 하나인 ‘주황버섯’을 모티브로 조형물과 도트아트 소품 등을 배치했다.
방문객들은 게임 속 마을을 구현한 체험존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테마존을 방문해 여권 도장을 받는 스탬프 랠리 이벤트에 참여했다. 특히 마을 테마에 맞춰 제작된 아크릴 스탠드, 키링, 인형 등 다양한 굿즈들이 현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넥슨 강원기 메이플스토리 총괄 디렉터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용사님들이 평범한 일상에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떠나는 여행’을 콘셉트로 기획했다”며 “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었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두가온 동아닷컴 기자 ggga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석 “날 죽이려한 김태우 도와라?…양두구육에 더 안 속아”
- “축의금 안 줘? 난 5만원 했었다”…계좌번호 보낸 퇴직 동료 ‘시끌’
- 김행 “난 코인쟁이 아니다”…고성에 삿대질 오간 청문회장
- 이중 주차 차량 밀다가 깔려…누구 책임? (영상)
- ‘부산 돌려차기 사건’ 가해자, 전 여자친구에게 협박 편지 보내
- ‘굿바이 토론토’ 류현진, 등판 없이 4년 동행 마무리
- “딱 3표 부족하다” 환자복 입은 이재명 강서 보선 투표 독려
- 조립식 교통통제 사무실에 16t 탑차 돌진…2명 사망·2명 부상
- 캐나다 5성급 호텔에서 잘 나가던 셰프, 문 박차고 나간 이유 [따만사]
- ‘나솔 16기’ 영숙 “갈기갈기 찢어 죽이고 싶었지만”…전 남편 사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