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삼척동해왕 이사부 축제 6일 개막… 8일까지 행사 다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해양역사인물 가운데 유일하게 해양영토(우산국)를 개척한 신라 이사부 장군을 동해를 대표하는 해양역사인물로 계승 발전시키고, 나아가 이사부 출항지인 삼척을 해양 역사문화관광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된 '2023 삼척 동해왕 이사부축제'가 6일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삼척시와 강원도민일보가 주최·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삼척시의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출정, 그리고 승전'이라는 주제 아래 6일 오후 6시 삼척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까지 사흘간 쉴새없이 이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해양역사인물 가운데 유일하게 해양영토(우산국)를 개척한 신라 이사부 장군을 동해를 대표하는 해양역사인물로 계승 발전시키고, 나아가 이사부 출항지인 삼척을 해양 역사문화관광 중심도시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마련된 ‘2023 삼척 동해왕 이사부축제’가 6일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화려하게 펼쳐진다.
삼척시와 강원도민일보가 주최·주관하고 강원특별자치도와 삼척시의회 등이 후원하는 이번 축제는 ‘출정, 그리고 승전’이라는 주제 아래 6일 오후 6시 삼척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열리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8일까지 사흘간 쉴새없이 이어진다. 이사부 축제가 열리는 주 행사장인 엑스포 광장에는 메인 무대와 각종 전시·체험부스 설치 등이 모두 마무리됐다. 대회 참가자들의 삼척 방문은 전국 곳곳에서 이어져 이미 수백명의 공연, 전시, 체험 행사 운영요원들이 지난 3일 삼척에 여장을 풀었고, ‘삼척 동해왕 이사부축제 2023 학술대회’에 참여하는 학자 및 독도유관단체 회원들도 5일 오후 모두 삼척에 집결, 6일부터 이틀간의 일정을 소화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올해 축제는 6일 오전 10시 숭모제(이사부 광장)를 시작으로 학술대회(10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 이사부장군 위령제 및 수륙대재(오후 1시·정하동 육향산 광장)를 비롯해 오후 6시 개막식을 전후해 마칭밴드 및 타악공연과 나태주, 정수라, 강혜연 등의 축하공연, 오후 8시 승전불꽃놀이 등으로 이어진다. 이튿날인 7일에는 주무대인 엑스포 광장 특설무대에서 지역단체공연 뺑파전(오후 1시)과 MBC강원영동 공개방송(오후 3시), 더 퍼플의 팝페라(오후 6시), 올댓갈라의 뮤지컬 갈라쇼(오후 7시) 등이 펼쳐지고, 8일에는 이사부예술단 공연(오후 1시)과 이사부퀴즈대회(오후 2시), 슈퍼스틱의 타악티 공연(오후 4시), K-타이거즈가 함께하는 태권무 전국경연대회(오후 5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또 행사장에는 사자탈만들기와 에코백 만들기, 키즈존, 포토존 등 체험프로그램과 신라시대 복식체험 등이 운영돼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찾는 사람 많은 동해안, 떠나는 사람도 많다
- "성묘하러 갔다 4시간 갇혀" 강릉청솔공원 추석 때마다 반복되는 교통대란에 시민들 ‘분통’
- "도시락 시키신 분" 태백산 '친환경 광부도시락' 배달 서비스 눈길
- ‘버려져도 갈 곳 없어요’ 도내 유기견 보호소 포화 임박
- 신인 가수인 줄 알았는데… BTS 뷔, 강릉서 깜짝 게릴라 공연
- "30분만에 고기 10인분 먹튀" 식당주인 현상수배 걸어
- 춘천 감자빵 공동대표 부부 이혼 소송전…“공급 차질 없다”
- 1300억원대 불법도박 사이트 운영 ‘MZ조폭’ 일당 덜미
- '설악산 등반객 40년지기' 중청대피소 10월부터 철거 예정
- 춘천 하늘에 구멍났나?…기상청 “폴스트리크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