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동부 5개면 파크골프장’ 개장…18홀 규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진주시는 5일 사봉면에 조성된 '동부5개면 파크골프장' 개장식을 가졌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새롭게 조성된 '동부5개면 파크골프장'에서 동부 5개 면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파크골프를 칠 수 있게돼 기쁘다"며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마음껏 해소하고,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경남 진주시는 5일 사봉면에 조성된 ‘동부5개면 파크골프장’ 개장식을 가졌다.
이날 개장식은 조규일 진주시장, 경상남도의원, 최신용 진주시의회부의장, 진주시의원, 진주시 체육회장, 진주시 파크골프협회 회원, 동부 5개 면민 등 150여명의 시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파크골프는 유휴지를 활용, 골프 룰을 접목해 누구나 쉽게 시민들이 칠 수 있도록 채 1개, 공 1개로 골프 기분을 내면서 운동할 수 있도록 만든 커뮤니케이션 스포츠이다.
사봉면 사곡리 1853 일원에 조성된 ‘동부5개면 파크골프장’은 총사업비 10억원이 소요됐다. 부지면적 1만6800㎡에 18홀, 주차장, 휴게실,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해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했으며, 매주 화요일은 휴장일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새롭게 조성된 ‘동부5개면 파크골프장’에서 동부 5개 면민들이 가까운 곳에서 파크골프를 칠 수 있게돼 기쁘다”며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를 마음껏 해소하고,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주시는 현재 사업비 32억원을 투자해 정촌면 화개리, 내동면 유수리에도 각 9홀 규모의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