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가을나들이 철 다중이용시설 위생 점검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파주시는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의 위생 및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오늘 5일부터 13일까지 위생관리 실태를 선제적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가을철에 사람들이 밀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임진각 주변 음식점, 음식 판매 트럭, 탕후루를 직접 조리 및 판매하는 음식점 등 30여 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택 기자] 경기도 파주시는 가을 나들이철을 맞아 다중이용시설의 위생 및 안전을 강화하기 위해 오늘 5일부터 13일까지 위생관리 실태를 선제적으로 점검한다.
이번 점검은 가을철에 사람들이 밀집할 것으로 예상되는 임진각 주변 음식점, 음식 판매 트럭, 탕후루를 직접 조리 및 판매하는 음식점 등 30여 곳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점검 사항은 조리장 등 위생관리 및 방충시설 설치, 식품의 보관온도 준수, 식품의 위생적 취급 여부, 소비(유통)기한 경과 식품 판매 목적 사용·보관, 원료(과일)의 입고 및 보관 상태 준수 등이다.
또한, 점검 대상 음식점 등에서 조리 및 제공되는 탕후루, 샌드위치, 핫바, 햄버거 등의 조리식품을 수거하여 식중독균 오염 여부도 검사할 예정이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시민들이 다수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식품이 제공될 수 있도록 점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이윤택 기자(ytk@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8> 오딧세이 시베리아(하비롭스크)
- "수험생에 네잎 클로버 찰떡"…수능 마케팅 활발
- [겜별사] 시야 활용 플레이가 '일품'…크래프톤 탑다운 슈팅 '프로젝트 아크'
- "재벌식 재건축 알박기"…한남하이츠 해법 '미궁' [현장]
- "비건을 잡아라"…식물성 식품 개발 '열풍'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