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오송역에 무료 네일케어 서비스 '섬섬옥수'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5일 청각장애인을 지원해 운영하는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오송역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섬섬옥수는 코레일 등 4개 기관이 손잡고 기차역 공간을 활용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사업으로 맞춤교육을 받은 청각장애인이 열차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장애인 고용과 매장운영은 지점별로 참여단체를 모집하게 되며 이번 오송역점은 ㈜KB증권이 운영자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홍찬선 기자 =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5일 청각장애인을 지원해 운영하는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오송역점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섬섬옥수는 코레일 등 4개 기관이 손잡고 기차역 공간을 활용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사업으로 맞춤교육을 받은 청각장애인이 열차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매장은 코레일과 국가철도공단이 장소 등을 제공하고 장애인고용공단은 교육과 기기를 지원한다. 또한 장애인 고용과 매장운영은 지점별로 참여단체를 모집하게 되며 이번 오송역점은 ㈜KB증권이 운영자로 선정됐다.
이용객은 당일 열차승차권을 제시하면 누구나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섬섬옥수 오송역점’을 추가해 사전 예약해야 한다.
이용시간은 주중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매장위치는 오송역 1층 맞이방 서편 5번 출구 안쪽이다.
코레일 관계자는 “공익활동과 고객서비스를 함께 추구하는 뜻깊은 사업을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섬섬옥수는 2019년 부산역을 시작으로 익산, 대전, 용산, 김천구미, 울산, 안양, 영등포역에 차례로 개점했다. 이번 오송역점에 이어 다음달 18일에는 광명역점이 새로 문을 연다.
☞공감언론 뉴시스 mani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