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식] 한글날 맞아 '청풍명월 황금종을 울려라' 퀴즈대회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문화원은 한글날을 맞아 제9회 한글사랑 제천사랑 청풍명월 황금종을 울려라 퀴즈대회를 오는 9일 제천시민회관광장에서 연다고 5일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만 14세 이상 제천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충북 제천시는 제2회 제천 수제맥주&달빛야시장 축제를 오는 6~8일 제천시 문화의 거리에서 연다고 5일 밝혔다.
제천시댄스스포츠연맹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제천에서 처음 개최하는 전국규모 댄스대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천=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 제천문화원은 한글날을 맞아 제9회 한글사랑 제천사랑 청풍명월 황금종을 울려라 퀴즈대회를 오는 9일 제천시민회관광장에서 연다고 5일 밝혔다.
1부 OX 퀴즈를 거친 50명을 대상으로 도전 골든벨 형식으로 본선 대회를 진행한다. 1등 100만원, 2등 70만원, 3등 50만원, 단체상(20명 이상) 2팀은 각 2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4년 만에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만 14세 이상 제천시민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200명 선착순 모집하며,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부대행사로 석고방향제 손글씨와 전통탁본 체험도 무료운영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이 제공된다.
◇수제맥주&달빛야시장 축제 6~8일 열려
충북 제천시는 제2회 제천 수제맥주&달빛야시장 축제를 오는 6~8일 제천시 문화의 거리에서 연다고 5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축제기간 시내 문화의 거리에 1만4000여명이 방문하는 등 호응이 높아 이달 2회 축제를 열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행사기간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중앙시장 모아키친, 스타점포 등 지역상인들이 먹거리 부스를 운영하고, 전국 각지의 수제맥주 브루어리 10개 업체의 다양한 수제맥주도 맛볼 수 있다.
첫날 경서예지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사흘간 8팀의 버스킹 공연도 진행된다. 영화음악 OST 경연대회도 치러진다.
◇'제1회 전국댄스 페스티벌 with 줌바' 7~8일 열려
충북 제천시는 오는 7~8일 제천체육관에서 제1회 제천 전국댄스스포츠페스티벌 with 줌바'가 열린다고 5일 밝혔다.
제천시댄스스포츠연맹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제천에서 처음 개최하는 전국규모 댄스대회다.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잘 알려져 최근 동호인이 급격히 증가하고 각광을 받는 줌바를 소재로 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 줌바인들이 7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제천시민들은 무료 입장할 수 있으며, 경품행사도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ulh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김나정 "필리핀서 마약 투약 자수…제발 도와달라"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집들이 온 절친 남편이 한 짓…홈캠에 찍힌 충격 장면(영상)
- 돌아가는데 뒤통수 가격…가라테 경기하던 초등생 '사지마비'
- 피겨 이해인, '성추행 누명' 벗고 선수 자격 일시 회복
- "이빨 9개 빠졌다"…오징어 게임 감독 부담감 고백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66세' 주병진, 13세 연하 ♥호주 변호사와 핑크빛…'꽃뱀 트라우마' 고치나
- 18년간 하복부 통증…의사가 떨어뜨린 '주삿바늘' 때문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