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오송역에 무료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철도(코레일)가 5일 청각장애인을 지원해 운영하는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오송역점을 열었다.
섬섬옥수는 코레일 등 4개 기관이 손잡고 기차역 공간을 활용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사업이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섬섬옥수 오송역점'을 추가하고 사전 예약하면 된다.
이용시간은 주중 오전 9시∼오후 5시이며 매장 위치는 오송역 1층 맞이방 서편 5번 출구 안쪽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한국철도(코레일)가 5일 청각장애인을 지원해 운영하는 네일케어 매장 ‘섬섬옥수’ 오송역점을 열었다.
섬섬옥수는 코레일 등 4개 기관이 손잡고 기차역 공간을 활용해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만들어주는 사업이다.
맞춤교육을 받은 청각장애인이 열차 이용객에게 무료로 네일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코레일과 국가철도공단은 장소 등을, 장애인고용공단은 교육과 기기를 제공했다. 장애인 고용과 매장운영은 지점별로 참여단체를 모집했다. 운영은 KB증권이 맡았다.
당일 열차승차권이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에서 ‘섬섬옥수 오송역점’을 추가하고 사전 예약하면 된다.
이용시간은 주중 오전 9시∼오후 5시이며 매장 위치는 오송역 1층 맞이방 서편 5번 출구 안쪽이다.
섬섬옥수는 2019년 부산역을 시작으로 익산·대전·용산·김천구미·울산·안양·영등포역에 차례로 개점했다. 이번 오송역점에 이어 오는 11월18일에는 광명역점을 새로 연다.
코레일 관계자는 “공익활동과 고객서비스를 함께 추구하는 뜻깊은 사업을 지역사회와 협력해 지속적으로 확대해가겠다”고 말했다.
kjs12@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송재림, 39세 갑작스러운 사망 비보…누리꾼 안타까움(종합)
- "성관계하듯 해 봐"…안산 사이비 목사, 의사 꿈꾸던 13세 감금 '음란죄 상담'
- 김병만, 전처 상습폭행에 "무혐의로 종결…30억 요구, 전 남편 아이 파양 조건"
- "집들이 온 내 친구 남편이 옷 벗겨 성추행…그사이 남편은 그녀와 스킨십"[영상]
- 본처가 '상간녀' 됐다…아픈 아들 위해 재결합, 뒤에선 6년째 외도한 남편
- "'난 여자 생식기 감별사, 넌 중3때 첫경험' 남편 말에 화내자 예민하다고"
- 미성년 여친 코에 담뱃재 넣고 '딴 남자 안보기' 각서…20대남 징역4년
- 한혜진, 증명사진 찍는 모친에 "영정사진 아니냐, 그걸 왜 찍어" 눈물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결심 "딸 낳고 용기 생겨"
- 박은영 "3세 연하 남편 '쟨 항상 밥 차려' 부부 모임서 내 흉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