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시 승격과 시민의날 '50주년 기념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린 '제50주년 시민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성남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께 만들고 함께 꿈을 키워오신 위대한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민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경기 성남시는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제50주년 시민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상진 성남시장이 5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열린 '제50주년 시민의날 기념식'에 참석해 "성남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께 만들고 함께 꿈을 키워오신 위대한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시민들에게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는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열린 '제50주년 시민의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성남시립국악단의 ‘태평가’, 모둠북 협주곡 ‘타’ 공연으로 시작해 시민헌장 낭독, 모범 시민 10명과 문화상 선정자 4명 시상식, 성남 명예 시민증 수여, 자매도시 미국 풀러턴시 등에서 보내온 축하 영상 상영 등으로 진행해 ‘성남시민의 노래’ 제창으로 마무리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상진 시장과 각계각층 시민, 국회·도·시의원 등 1800여 명이 참석해 성남의 자랑스러운 50년 역사를 기념했다.
신 시장은 “광주군 성남출장소에서 시작한 성남이 첨단과 혁신의 대한민국 대표도시로 성장했다”면서 “위대한 도시에는 위대한 시민이 있다. 성남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함께 만들고 함께 꿈을 키워오신 위대한 시민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시민의 날과 시 승격 50주년을 맞아 ▲드론라이트쇼&뮤직페스티벌(5일 오후 7시~8시20분) ▲2023 성남 페스티벌(6일~9일) ▲2023 성남시민 체육·문화 대축제(14일 오전 9시 30분~오후 5시) ▲KBS열린음악회(17일 오후 7시30분~오후 9시30)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성남=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달 새 1만대 팔렸다…싼타페 제치고 1위 오른 車 '돌풍'
- 8일 연속 떨어진 금값…3월 이후 최저치
- "한국서 가장 잘 팔린다"…'컴백' BMW 5시리즈 가격은?
- '만보 걷기'보다 '계단 5층' 오르기?…심혈관질환 발병률 '뚝'
- 증시 급락하는데…레버리지 풀매수한 '청개구리' 개미들
- '나는솔로' 16기 최종 커플, 영식♥현숙·영철♥정숙…"방송 후 결별"
- "세리머니 진심으로 후회"…금메달 놓친 정철원 사과문
- 낙지·번데기·갈비탕 좋아하는 '큰 형님' 주윤발 "한국, 나랑 잘 맞아"(종합)
- "여자가 여자를 구한다"…판빙빙, 이주영 향한 '찐' 애정(종합)
- 7개월 만에 홈쇼핑서 매출 100억 달성한 압력솥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