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익 함평군수 “현장 소통행정으로 군민 중심 주민자치 실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익 함평군수가 지난 4일 광주광역시 JS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의정대상'에서 행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이전 확정 등 공로
한국언론미디어그룹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의정대상은 대한민국의 건전하고 밝은 사회를 만들고 풀뿌리 민주주의를 정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지역사회 발전 공로자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 군수는 지난 2020년 민선 7기 함평군수로 취임한 이래 ‘새로운 도약, 희망찬 함평’을 위해 금호타이어 광주공장 함평 이전 확정, 배후 산업단지 확장 조성 등 지역산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했으며 인재양성장학금 확대 지원을 통한 지역인재 육성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열린 군수실 운영과 군민과의 대화 등을 통해 군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며 군민들의 목소리를 군정에 반영했으며 최근 전라남도와 ‘함평 미래 지역발전 비전’을 선포해 함평의 미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실행 방안을 마련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이번 수상은 함평군민들과 함께 이뤄낸 성과이며 군민을 대표해 받은 상이므로 군민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현장행정, 소통행정으로 군민 중심의 주민자치를 실현하며 함평군이 전국 최고의 자치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함평)|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없을 BIFF엔 대륙핑크? 판빙빙 광택핑크 중무장 [포토]
- 유빈-권순우 결별 “응원하는 친구로 남기로” [공식입장]
- 강수지, ♥김국진 기절할 파격 화보? 大방출→앳된 모습 눈길
- “잘 잤어?” 아침인사까지…조인성♥한효주 미국서 재회 (어쩌다 사장3)
- 옹성우, 군복무 중 깜짝 인사 “‘힘쎈여자 강남순’ 관심+사랑 부탁”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
- ‘류필립♥’ 미나, 51세 안 믿기는 애플힙…군살 제로 몸매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