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초등 평가 문항 개발위원 역량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6일 오후 연제구 아시아드시티에서 평가 문항 개발위원 57명을 대상으로 '2023 하반기 평가 문항 개발위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생 맞춤형 성장을 돕는 평가 문항 개발·보급을 통해 과정 중심 평가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며 "상반기 선택형·하반기 서술형 평가 문항 개발을 통한 현장 지원으로 평가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워크숍은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서술형 평가 비중 확대에 따라 서술형 평가에 대한 이해도와 평가 문항 개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시교육청은 1부와 2부로 나눠 워크숍을 진행한다. 1부에는 조호제 서울 잠실초 수석교사가 나와 ‘성취기준 기반 서술형 평가 문항 개발의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강의한다.
2부에는 분임별로 우수 문항을 공유하고 상반기 개발한 평가 문항에 대한 평가회가 이어진다.
시교육청은 하반기 문항 개발을 면밀한 검토 과정을 거쳐 오는 12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개발한 문항은 내년 1월 학교 현장에 보급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생 맞춤형 성장을 돕는 평가 문항 개발·보급을 통해 과정 중심 평가 문화 조성에 힘쓰고 있다”며 “상반기 선택형·하반기 서술형 평가 문항 개발을 통한 현장 지원으로 평가의 질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은 상반기 평가 문항 개발을 통해 지난 8월 학교 현장에 선택형 평가 문항 612개를 보급한 바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없을 BIFF엔 대륙핑크? 판빙빙 광택핑크 중무장 [포토]
- 유빈-권순우 결별 “응원하는 친구로 남기로” [공식입장]
- 강수지, ♥김국진 기절할 파격 화보? 大방출→앳된 모습 눈길
- “잘 잤어?” 아침인사까지…조인성♥한효주 미국서 재회 (어쩌다 사장3)
- 옹성우, 군복무 중 깜짝 인사 “‘힘쎈여자 강남순’ 관심+사랑 부탁”
- 장재인, 속옷 안 입은거야? 과감 노출로 섹시미 폭발 [DA★]
- 김광수, 김종국 폭행설 입 열어…티아라 사건 고백하며 눈물 (가보자GO)
- 이일화, 53세 맞아? 과감 절개 원피스로 아찔한 섹시미 [DA★]
- [단독] 소유진, ‘빌런의 나라’ 주연…19년만 시트콤 도전
- 백종원 “소유진과 데이트 후 링거, 너무 힘들었다” 너스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