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 6일 견본주택 오픈

박홍식 기자 2023. 10. 5. 15: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미 꽃동산공원 민간공원 조성사업
2643가구 중 1단지 1350가구 공급
남향 위주 4베이 판상형 구조 적용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 조감도 (사진=태영건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뉴시스] 박홍식 기자 = 태영건설의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 1단지가 6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돌입한다.

경북 구미 첫 번째 대규모 민간공원 조성사업으로 추진되는 꽃동산공원을 품은 대단지 아파트다.

도량동의 우수한 입지여건까지 갖춘 대단지로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그랑포레 데시앙은 구미시 도량동 일원에 총 3개 단지, 지하 3층~지상 최고 40층, 21개동, 2,643가구의 초대형 아파트 단지로 지어진다.

단지별로는 1단지 1350가구, 2단지 1032가구, 3단지 261가구 규모로 짓는다.

이번에 공급되는 1단지는 타입별로 ▲84㎡A 614가구 ▲84㎡B 40가구 ▲98㎡A 260가구 ▲98㎡B 200가구 ▲110㎡ 236가구로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부터 중대형까지 다양하게 구성된다.

청약일정은 오는 1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7일 1순위, 18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0월 24일이며, 11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정당계약을 진행한다.

1순위 청약은 입주자 모집공고일 기준 구미시, 대구광역시, 경상북도에 거주 중인 만 19세 이상인 자(또는 가구주인 미성년자) 중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지역별 및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자가 청약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이 없고 계약금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은 꽃동산공원과 함께 조성돼 쾌적한 주거여건이 돋보인다.

꽃동산공원은 50만㎡(약 15만평), 축구장 77개 크기의 대규모 생태공원으로 어린이도서관을 비롯해 도량문화마당(물놀이장), 힐링가든 등 6개의 다채로운 테마공간이 조성될 계획이다.

숲과 연계한 교육·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도입될 예정으로 입주민의 삶의 질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구미시에서도 가장 선호도가 높은 주거지인 도량동 입지도 갖췄다.

구미중, 구미고, 구미여고 등 명문 학교를 비롯해 문장초, 야은초 등이 도보 거리에 있고 도량동 및 봉곡동 학원가가 가깝다.

경부고속도로 북구미IC를 비롯해 구미역, 들성로 등을 통해 구미 내부는 물론 광역 이동여건도 용이하다.

원호지구와 문성지구를 잇는 신흥 상권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 투시도 (사진=태영건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은 3개 단지가 모두 전 가구 남향 위주로 배치됐을 뿐 아니라 공원 조망도 확보했다.

이 가운데 1단지는 4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됐으며 현관 팬트리, 복도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더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특히 전용 110㎡ 타입은 알파룸도 추가 설계돼 서재공간 및 가족실 등으로 이용할 수 있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장점이다.

최근 구미시에 공급된 1000가구 이상 대단지의 가구당 주차 비율이 1.26대 수준에 불과한 반면,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 1단지는 총 2233대, 가구당 1.65대로 가장 높은 수준을 자랑한다.

조경 및 커뮤니티 시설도 다채롭다.

3년 연속 대한민국 조경대상 수상에 빛나는 태영건설의 노하우를 담아 지상에는 그린플라자, 티하우스, 생태연못, 포레스트 테라스 등이 단지 곳곳에 꾸며진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카페형도서관, 맘스클럽, 키즈플레이클럽 등 커뮤니티 시설도 다양하다.

이 외에도 커뮤니티에서 패드형 온라인 학습 등 케어형 에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교육 특화 아파트로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입주민의 편의를 고려해 인근 생활편의시설 이용 등에 활용 가능한 친환경 전기차 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태영건설 분양 관계자는 "구미시 첫 번째 민간공원 조성사업으로 조성되는 브랜드 대단지이자 대규모 공원을 정원처럼 품은 교육특화 아파트인 만큼, 상품과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내 집 마련에 나서는 고객의 기대치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구미 그랑포레 데시앙의 견본주택은 경북 구미시 고아읍 원호리 일원에 위치한다.

쾌적한 관람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