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메가존클라우드·AWS와 미래 전장 기술 개발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은 5일 서울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 대회의실에서 메가존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 코리아와 '미래 우주·국방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미래 국방 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우주·국방 클라우드 전환 기술 개발 및 비즈니스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주·국방 클라우드 분야에서 ▷연구과제 공동 기획 및 제안 ▷기술 동향 교류 ▷글로벌 비즈니스 상호 협력 등에 힘을 모을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LIG넥스원은 5일 서울 역삼동 메가존클라우드 대회의실에서 메가존클라우드, 아마존웹서비스 코리아와 ‘미래 우주·국방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는 미래 국방 환경에 대비하기 위한 우주·국방 클라우드 전환 기술 개발 및 비즈니스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주·국방 클라우드 분야에서 ▷연구과제 공동 기획 및 제안 ▷기술 동향 교류 ▷글로벌 비즈니스 상호 협력 등에 힘을 모을 방침이다.
LIG넥스원은 빠르게 확장되는 전장(우주, 사이버, 무인화 등)에 대응하는 기술을 개발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국내 방위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빅데이터 분석 및 인공지능(AI), 보안 전략 등 지원 가능한 영역을 모색할 계획이다.
AWS는 메가존클라우드와 함께 LIG넥스원이 필요로 하는 안전하고 확장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LIG넥스원 및 우주・국방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
이번 업무 협약의 첫 번째 후속 작업으로 3사는 12일 서울 용산 국방컨벤션센터에서 ‘K-국방의 미래는 클라우드 위에서 시작된다’라는 제목의 국방 테크 데이(Tech Day)를 개최한다. LIG넥스원은 세미나에서 ‘우주와 사이버로 전장 확대를 대비한 전술이동통신체계 발전 방향’ 등을 주제로 발표할 계획이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리머니하다 金 놓친 롤러 정철원 “경솔했다” 사과문
- 정유정 “기자님들 많이 와서 놀랐다. 그만큼 저의 죄가 중하다는 생각”
- [단독] 공효진 63억에 산 서교동 빌딩 160억에 내놨다
- 백골화된 영아 시체가 캐리어에?…친모, 출산 후 숨진 아이 4년간 ‘방치’
- “그 돈 언제 다 써요?” 97억원 받고 떠난다…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 김남길 K-액션, ‘도적: 칼의 소리’ 韓 넷플릭스 1위·글로벌 2위
- 승리 이번엔 양다리 발리 여행 의혹…유혜원과도 결별한 듯
- “뛰어내리다 발목 다쳤다”…112에 구조 요청한 40대, 알고 보니
- 獨 훈남 다니엘 린데만 12월에 결혼한다…상대는 누구?
- 카페 간 군인, 컵뚜껑에 적힌 한마디에 ‘울컥’…누리꾼들 “돈쭐 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