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G DIY요금제 선보인 LGU+ "데이터 남으면 환불, 결합 할인도 가능"(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유플러스가 이용자가 자신의 이용패턴에 따라 적절한 기본 데이터양을 고르고 속도 제어(데이터 소진 시 최대 최대 인터넷 속도) 옵션을 조합해 쓸 수 있는 5G 요금제를 출시했다.
LG유플러스는 5일 고객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새 5G 요금제 16종을 출시했다.
아울러 이 요금제 이용자들은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용량 50%, 80%, 100% 도달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잔여 일수·데이터 따라 환불 가능…"LTE 추가 출시 검토"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LG유플러스가 이용자가 자신의 이용패턴에 따라 적절한 기본 데이터양을 고르고 속도 제어(데이터 소진 시 최대 최대 인터넷 속도) 옵션을 조합해 쓸 수 있는 5G 요금제를 출시했다. 구입한 데이터 양이 부족할 경우 추가 데이터를 살 수 있고 반대로 데이터가 많이 남았을 경우에는 가입 잔여 일수, 잔여 데이터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5일 고객 데이터 사용량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새 5G 요금제 16종을 출시했다.
요금제 내 데이터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1GB부터 24GB까지 2GB 간격으로 나뉜 11가지와 무제한 등 총 12가지다. 속도제어 옵션은 선택한 데이터에 따라 400Kbps, 1Mbps, 3Mbps를 선택할 수 있다. 이러한 조합으로 요금제는 총 16개로 구성된다. 1GB부터 24GB까지 요금제 가격은 3만원부터 4만5000원까지 폭넓다.
요금제 데이터 선택 구간을 1GB부터 24GB까지인 저용량과 무제한으로 설계한 건 요금제 타깃층인 20대 고객의 양극화된 데이터 소비 생활 패턴 때문이다.
김귀현 통신라이프플랫폼 담당은 이날 오전에 열린 온라인 간담회에서 "(20대들은) 학교, 카페, 회사 등에서 와이파이를 사용하고 이동 시에만 데이터를 활용하는 (데이터를) 극도로 적게 쓰는 패턴이 있다"면서도 "아예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쓰는 고객도 있어 저가 데이터 구간을 세분화했고 무제한 방식으로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 요금제 가입자는 결합상품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다. 같은 유형의 요금제를 이용하는 친구 등 지인과도 결합할 수 있는데 최대 할인액은 1인당 1만4000원(무제한 요금제, 4회선 기준)이다.
데이터·부가통화 기본 제공량을 모두 소진한 후 추가 구매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도 있다. ▲특정 시간동안 속도·용량 제한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타임 부스터' ▲테더링 전용 데이터를 충전할 수 있는 '테더링 부스터' ▲영상 통화와 부가 통화를 추가 이용할 수 있는 '영상·부가통화 부스터' 등 3가지로 구분했다.
반대로 데이터가 이미 구입한 양보다 적게 썼다면 가입 잔여 일수 또는 잔여 데이터에 따라 환불받을 수 있다. 선납 무약정 방식이기 때문에 요금제 변경·해지도 자유롭다.
아울러 이 요금제 이용자들은 데이터 사용량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용량 50%, 80%, 100% 도달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 사용 통계 분석 리포트는 LG유플러스가 이날 공개한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앱 '너겟(Nerg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 요금제는 내년 3월까지 너겟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매장이나 자사 온라인몰인 유플러스닷컴에서는 가입할 수 없다.
LG유플러스는 알뜰폰 사업자에게 해당 요금제를 도매 제공하거나 기존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 요금제와 통합할 계획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프로모션 종료 후 정규 상품으로 전환할지와 LTE 전용 요금제를 추가로 출시할지는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pac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