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 '사이드불릿' PS5 버전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브시스터즈는 개발 스튜디오 프레스에이가 개발한 '사이드불릿'을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PS5로 다운받아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김성욱 프레스에이 사이드불릿 총괄 디렉터는 "그간 유저 피드백을 토대로 원활한 매칭 시스템과 UI/UX 개선, PS5에 최적화된 조작 시스템 등을 개편했다"며 "독창적 슈팅 경험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과 보완 작업에 매진한 결과를 담아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브시스터즈는 개발 스튜디오 프레스에이가 개발한 '사이드불릿'을 플레이스테이션5(이하 PS5)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PS5로 다운받아 누구나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다.
사이드불릿은 기존 슈팅 게임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1인칭 슈팅 구도(FPS)를 과감하게 탈피, 사이드뷰 방식을 독창적으로 해석한 사이드스크롤 온라인 슈팅 게임이다. 올 초 데드사이드클럽이라는 이름으로 스팀에서 얼리엑세스를 진행해 기존 FPS 범위를 넘어 순간적인 판단력과 고도의 심리전이 주는 재미를 부각하며 색다른 인상을 남겼다.
사이드불릿은 PvE와 PvP의 경계를 빠르게 넘나드는 '멀티액션' 요소를 더해 배틀로얄을 차별화했다. 도심 속 밀폐된 전장에서 무기와 보급품을 획득하기 위해 몬스터를 처치하는 PvE 파밍과 치열한 심리전 기반의 PvP 대전을 동시에 펼치며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된다.
치밀한 전투 전략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카르텔(킬러 조직)도 재미를 더한다. 9개의 카르텔 중 하나를 선택해 고유 패시브 스킬과 퍽 시스템으로 스킬 트리를 구성할 수 있다. 이동 수단이자 상대를 기절시키는 그래플링 훅, 방어와 공격에 모두 용이한 쉴드 등 특수무기로 여러 가지 변수를 만들어낼 수 있다.
배틀로얄은 솔로와 트리오(3인팀) 모드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이후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김성욱 프레스에이 사이드불릿 총괄 디렉터는 “그간 유저 피드백을 토대로 원활한 매칭 시스템과 UI/UX 개선, PS5에 최적화된 조작 시스템 등을 개편했다”며 “독창적 슈팅 경험을 안정적으로 구현할 수 있는 플랫폼과 보완 작업에 매진한 결과를 담아냈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대차, 리튬메탈 배터리 음극재 내재화
- '삼성 푸드' 글로벌 식생활 파고든다
- “다음 中응원 급증, 매크로 조작…해외IP 2개가 1989만건 클릭”
- OK금융, '오케이페이'에 제로페이 현장결제 연동
- 中, 항조우 아시안게임서도 '김치공정'…'파오차이' 항의하자 '라바이차이'
- 선수들 포옹하자 '6·4'…천안문 의식한 中 사진 싹 지웠다
- [클릭!이 차]KG모빌리티 코란도 블랙에디션…디자인·상품성 강화한 '스페셜 모델'
- 국감 통신 이슈...망 공정기여·가계통신비 인하 등 '주목'
- [WACON 2023]드웰링, 과기부 장관상…“스마트 스테이션 확산 기여”
- [열정! e경영인] 항공 유니폼 전문 쇼핑몰 '인스유니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