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은 가전양판점 대목" 롯데하이마트·전자랜드 판촉전 가열

이혜원 기자 2023. 10. 5. 12: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0월 이사철 및 결혼철을 맞아 가전양판점이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는 모습이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는 각각 이달 중 '다다익선 가전 페어'와 '혼수∙이사 가전할인 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전 준비 성격이 강한 이사 및 혼수 가전 특성을 고려하면 10월부터 본격적인 수요 증가가 이뤄진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사·혼수 가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이달 한 달간 '다다익선 가전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이사 및 혼수 가전 구매 수요 늘어"
롯데하이마트, 최대 570만원 혜택 제공
전자랜드, 프리미엄 냉장고 최대 20% 할인
(사진=롯데하이마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10월 이사철 및 결혼철을 맞아 가전양판점이 마케팅에 총력을 다하는 모습이다.

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와 전자랜드는 각각 이달 중 '다다익선 가전 페어'와 '혼수∙이사 가전할인 페스타'를 진행한다.

통상 10월은 이사 및 혼수 가전을 구매하는 시즌이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간 11월과 12월의 평균 혼인 건수는 약 1만9000건으로, 월 평균(약 1만7000건) 대비 약 15% 가량 높았다.

사전 준비 성격이 강한 이사 및 혼수 가전 특성을 고려하면 10월부터 본격적인 수요 증가가 이뤄진다.

롯데하이마트는 이사·혼수 가전 구매 고객 대상으로 이달 한 달간 '다다익선 가전페어' 행사를 진행한다.

삼성전자·LG전자 등 인기 브랜드의 대형가전에서부터 생활·주방가전 등을 동시 구매하면 브랜드나 품목에 따라 엘포인트,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57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다품목 할인행사 상품을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570만원을 엘포인트로 증정하며, LG전자 다품목 할인행사 상품을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42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삼성전자 비스포크, LG전자 오브제 행사 상품을 교차 구매하면 품목당 5만원씩 최대 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아울러 생활·주방 가전, IT가전 품목에서는 각기 다른 브랜드의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하면 브랜드당 롯데모바일상품권 3만원을 제공한다.

행사 상품은 삼성전자·LG전자·쿠쿠전자·다이슨 등 총 16개 인기 브랜드, 370여개 상품으로, 최대 48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예를 들어 삼성전자 식기세척기, LG전자 광파오븐, 로보락 로봇청소기를 구매하면 각 브랜드마다 3만원씩 총 9만원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는 먼저 주요 제조사의 프리미엄 냉장고를 최대 20% 할인하며 행사 카드로 구매 시 최대 36개월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혼수∙이사 고객이 김치 보관과 더불어 세컨드 냉장고로 많이 활용하는 김치냉장고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최대 35만원 캐시백을 증정한다.

가사 노동을 도와주는 일명 '이모님 가전'의 대표 격인 식기세척기와 로봇청소기 또한 한정 수량으로 특가 판매한다.

30만원 이상의 청소기, 밥솥, 공기청정기 등 필수 가전 구매 시 구매 금액의 3%에 해당하는 추가 캐시백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혼수∙이사 고객을 위한 할인 행사도 준비했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 이달 한 달간 '인기가전 리퍼마켓'을 열어 박스 훼손, 단순 개봉, 스크래치 등의 사소한 결함이 있는 리퍼브 가전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업계 관계자는 "10월부터 결혼 성수기에 접어들고 주요 도시의 아파트 입주율이 증가세를 보여 가전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TV, 냉장고, 세탁기 등 필수 가전제품을 패키지로 알아보는 소비자는 10월 이벤트를 활용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전제품을 마련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arch1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