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오브스트링스 정기연주회 ‘Scent of Pari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현악 앙상블 조이오브스트링스가 가을을 맞아 10월 17일 오후 7시 30분 서울 서초동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
깊어가는 가을과 어울리는 우아하고 낭만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부제 에 걸맞게 프랑스의 향기가 가득한 작품을 모아 조이오브스트링스만의 음색으로 연주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깊어가는 가을과 어울리는 우아하고 낭만적인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이번 정기연주회는 부제 에 걸맞게 프랑스의 향기가 가득한 작품을 모아 조이오브스트링스만의 음색으로 연주한다.
1부는 샤를 구노의 오페라 ‘파우스트’의 왈츠와 자유분방하면서도 이국적인 색채가 담긴 제오르제 에네스쿠의 현악 8중주를 들어볼 수 있다. 2부에서는 더욱 화려해진 프랑스 음악을 엿볼 수 있는데, 드뷔시의 ‘하프와 현을 위한 성스러운 춤과 세속적인 춤’, 생상스의 ‘백조’와 ‘서주와 론도 카프리치오소’ 그리고 현악 앙상블을 위해 새롭게 편곡한 라벨의 ‘볼레로’까지 풍성한 연주로 가을을 물들일 예정이다.
1997년 창단한 조이오브스트링스는 매해 다양한 기획 공연과 정기공연, 초청공연으로 사랑받아오며 한국 클래식계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수지, ♥김국진 기절할 파격 화보? 大방출→앳된 모습 눈길
- 블랙핑크 없을 BIFF엔 대륙핑크? 판빙빙 광택핑크 중무장 [포토]
- 장동민, 럭셔리 숙소서 “이 기생충 같은 것들아…” 극대노 왜? (독박투어)
- 영숙, 눈물로 상철 포기 “저는 엄마니까…”→영식♥현숙·영철♥정숙 (나솔)[TV종합]
- 교실 출산→마약→페이스오프, 복수 한번 요란하네 (7인의 탈출)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