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 RPG ‘더 워킹데드:매치 3’ 글로벌 출시 전 사전예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퍼즐 RPG '더 워킹데드: 매치 3'의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더 워킹데드: 매치 3'는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이번 신작은 퍼즐 RPG 장르로 매치 3 퍼즐을 즐기면서 수집형 RPG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 워킹데드: 매치 3'는 글로벌 170여 개국에 출시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불어, 독일어 등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 워킹데드: 매치 3’는 ‘워킹데드’ IP를 활용한 게임이다.
원작 ‘워킹데드’는 2003년부터 2019년까지 출간된 로버트 커크만의 그래픽 노블(만화형 소설)로 좀비로 인해 문명이 파괴된 근 미래에서 생존자들이 벌이는 처절한 투쟁을 그리고 있다. 북미 유럽 등에서 인기를 얻어 다양한 미디어 믹스가 만들어졌다. \이번 신작은 퍼즐 RPG 장르로 매치 3 퍼즐을 즐기면서 수집형 RPG의 재미를 모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릭 그라임스’, ‘네간’ 등 원작 캐릭터가 게임 속에 그대로 등장한다.
원작의 스토리와 주요 장면은 물론 캐릭터의 새로운 이야기까지 코믹스 형식으로 직접 감상할 수 있다.
각 캐릭터는 직업과 속성, 개성 넘치는 스킬 등을 가지고 있으며, 게임은 이를 고려해 최적의 조합을 구상해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전투와 건설 및 생산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하고 성장시켜가며 자신 만의 덱을 구성할 수 있으며 스토리 모드 외에 PvP, PvE 등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더 워킹데드: 매치 3’는 글로벌 170여 개국에 출시되며 한국어 영어, 중국어, 불어, 독일어 등 10개 언어를 지원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