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니핑 떴다” MZ·가족 끌어당기는 신세계 아울렛

박홍주 기자(hongju@mk.co.kr) 2023. 10. 5. 11:1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디저트 티니핑 페스타’
시흥 ‘컬러풀 페스타’
팝업스토어·뮤지컬 공연 등 진행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중앙 분수광장 전경 <사진=신세계사이먼>
신세계사이먼이 시흥과 부산의 프리미엄 아울렛 점포에서 6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캐릭터 페스타’를 개최한다. 전 연령층을 아우르는 캐릭터를 전진배치해 젊은층과 가족 고객들을 유인하겠다는 것이다.

5일 신세계사이먼에 따르면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캐릭터를 활용한 ‘디저트 티니핑 페스타’를 연다. 해당 애니메이션의 시즌4 시작 시점에 맞춰 선보이는 캠페인이다.

‘디저트 티니핑 페스타’는 일종의 테마파크처럼 연출해 가족단위 나들이객의 발길을 잡는다는 계획이다. 중앙 분수광장에 6m 높이의 대형 벌룬과 티니핑 캐릭터들의 특징을 살린 조형물을 배치해 ‘디저트 스테이지’로 만들었다. 팝업스토어 ‘티니핑 디저트샵’을 열고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의 완구·의류·액세서리 등 신상품도 판매란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팝업 스토어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베리 하츄핑’ 캐릭터의 풍선을 선착순 증정한다. 오는 21일에는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주제곡을 따라 부를 수 있는 싱어롱 뮤지컬 공연도 진행된다.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전경 <사진=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센트럴 가든 일대는 젤리크루·신한카드와 함께 ‘컬러풀 페스타’가 열린다. 지난 7월 ‘내 손으로 직접 뽑는 국가대표 캐릭터’라는 슬로건 아래 열린 ‘국캐대표 선발전’의 연장선이다. 당시 선발전은 68만명의 투표수를 기록했다. 온라인으로 직접 뽑은 캐릭터를 오프라인에서 만나볼 수 있는 경험이 행사의 핵심이다.

선발전에서 뽑인 상위 10개의 캐릭터들은 각각의 특징을 살린 대형 에어벌룬과 조형물로 설치된다. 방문객들을 위한 포토존과 함께 조명 등도 설치된다.

주말과 공휴일에 센트럴 가든 주변에 열리는 팝업 스토어에서는 캐릭터들의 한정판 기념품부터, 캐릭터의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이색 기획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캐릭터 풍선 증정, 캐리커쳐, 포토 부스 등 즐길 거리도 선보인다.

신세계사이먼 관계자는 “전 연령층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캐릭터를 활용해 고객 경험 다변화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아울렛만의 이점을 살린 다양한 시즌별 캠페인을 선보여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