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아이엠, 정부 우크라에 안티드론 재머 수출 준비…’AI안티드론’ 사업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안티드론 재머(전파 방해 장치)'를 수출한다는 소식에 아이엠이 강세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정부가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안티드론 재머 수출을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정부가 우크라이나에 '안티드론 재머(전파 방해 장치)'를 수출한다는 소식에 아이엠이 강세다. 최근 아이엠은 AI안티드론 관련 사업에 진출했다.
5일 오전 11시 11분 현재 아이엠은 전 거래일 대비 390원(+5.25%) 상승한 782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정부가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에 안티드론 재머 수출을 준비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윤석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천명한 만큼, 비살상용 장비에 대한 지원 확대로 이어질 가능성은 커졌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정부 고위 관계자는 "우크라이나 재건과 별도로 적국의 드론 공격을 막기 위한 한국형 드론 방어 시스템을 수출하는 과정이 이뤄지고 있다"며 "우크라이나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정부 기조에 따라 특수구급차와 발전기까지 추가 지원하는 방안은 정부 차원에서 논의하고 있다"고 전했다.
앞서 러시아는 지난 5월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대규모 드론 공습을 실시하는 등 지금까지도 드론 공격을 멈추지 않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시설물 파괴를 목적으로 하는 드론 공격은 미사일처럼 주변 민간인들에게도 피해를 주는 경우가 많은 만큼 인도적 차원에서 빠르게 (수출)지원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는 설명이다.
한편 아이엠은 AI안티드론(Anti-Drone) 토탈솔루션 전문업체인 카이투스테크놀로지(이하 카이투스)와 공동운영 계약을 지난 9월 체결한 바 있다.
카이투스는 미국에 본사를 둔 포르템테크놀로지스(이하 포르템)의 국내 공식 리셀러다. 포르템의 레이더는 미국의 빅데이터 기관 및 기업들과 협력해 만든 데이터를 활용한 딥러닝 AI를 기반으로 한다. 특히 레이더에 ‘마이크로 도플러(Micro-Doppler)’방식과 축적된 ‘AI Library’를 사용해 무인기 레이더 기술의 핵심인 ‘조류 식별 정확도’가 업계 내 독보적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엠 #우크라 #안티드론 #우크라드론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자발적 미혼모' 사유리 "아빠·오빠 모두 바람피워…집안 내력"
- ‘칩거’ 2년 3개월 만에 모습 드러낸 안희정…“오랜만에 환하게 웃으셨다”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엄마 10대 박았어"..무면허 '강남 8중 추돌' 20대女, 사고 당시 CCTV '경악' [영상]
- '억'소리 나는 AI 인재 경쟁, "박사급 연구원 연봉이 11억"[AI 빅뱅 2.0시대 下]
- 청주 하천변서 60대 불에 타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 엉덩이 '여기'에 매력을 느낀다?…어떤 부위길래 [헬스톡]
- "XX 환장하겠네" 대기업 퇴직 후 폭언 일삼는 남편…아내 '오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