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본토 주식 거래, 스마트 계약 기반 ‘시냅스’로 업그레이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홍콩증권거래소(HKEX)가 스마트 계약을 활용, 홍콩과 중국 본토 간의 주식 거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거래 플랫폼 '시냅스'가 DAML 프로그래밍 언어 내 스마트 계약을 활용해 거래 흐름을 간소화하고 운영 효율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보도했다.
시냅스는 HKEX와 중국 본토의 상하이·선전 거래소를 연결하는 채널인 스톡 커넥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콩증권거래소(HKEX)가 스마트 계약을 활용, 홍콩과 중국 본토 간의 주식 거래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했다.
5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는 거래 플랫폼 ‘시냅스’가 DAML 프로그래밍 언어 내 스마트 계약을 활용해 거래 흐름을 간소화하고 운영 효율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보도했다.
시냅스는 HKEX와 중국 본토의 상하이·선전 거래소를 연결하는 채널인 스톡 커넥트에 적용될 예정이다. HKEX는 “2023년 상반기 노스바운드 스톡 커넥트의 일일 평균 거래액은 총 1093억 위안(약 20조 168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 2020년 대비 50% 증가했다”고 밝혔다.
HKEX는 기관 거래 처리 서비스를 통해 홍콩의 예금신탁청산기업과 연결돼 국경 간 거래의 중앙 매칭을 가능하게 한다. 이때 정산 지침이 자동으로 생성돼 시냅스 플랫폼으로 다시 전송되면서 거래 흐름이 원활해진다는 설명이다.
한편 올 들어 친 가상자산 기조를 내세우고 있는 홍콩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라이선스 제도를 도입하고 거래소를 승인하면서 웹3 기업의 허브로 변모 중이다.
신지민 기자 jmgody@decenter.kr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효진 63억에 산 빌딩 160억에 내놨다…세금 제외해도 차익 50억 이상 남길 듯
- [영상] '총인가 봐, 몰카 아냐' 태국 총기난사 현장서 韓 BJ 필사의 '탈출'
- 신궁남매, 日에 완승…양궁 첫 '金빛 과녁' [항저우AG]
- '여보, 캐디랑 연애해도 돼?' 철없는 남편 질문에…흉기 휘두른 아내
- '평균 급여 9000만원 육박'…연봉 가장 많이 받는 업종은 역시
- 한끼 60만원인데도 대기 100명 넘어…'유명셰프 오마카세' 특급인기
- '초등생 딸이 남친과 합의해 성관계…그냥 묻어야하나요' 엄마의 하소연
- “엄마·아빠 지인 다 판검사” 호원초 '페트병 사건' 당사자의 '경고'
- 100㎏ 멧돼지의 '운수 좋은 날'…하필 찾아간 곳이
- 여자화장실 47차례 '몰카'…성 착취물 아니라는 법원,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