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아이원바이오, 'AI 덴탈 바이오 분야' 기술 협력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DX(디지털 전환) 솔루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는 지난달 27일 투비소프트 본사에서 덴탈·바이오 융합 기술기업 아이원바이오와 인공지능(AI) 덴탈 바이오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두 회사는 MOU에 따라 투비소프트 AI 기술을 기반으로 3D구강스캐너 소프트웨어 개발, 구강 디지털 빅데이터 구축을 위한 전문 플랫폼 제작, 유전자 게놈 빅데이터 구축 플랫폼 제작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DX(디지털 전환) 솔루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는 지난달 27일 투비소프트 본사에서 덴탈·바이오 융합 기술기업 아이원바이오와 인공지능(AI) 덴탈 바이오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두 회사는 MOU에 따라 투비소프트 AI 기술을 기반으로 3D구강스캐너 소프트웨어 개발, 구강 디지털 빅데이터 구축을 위한 전문 플랫폼 제작, 유전자 게놈 빅데이터 구축 플랫폼 제작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투비소프트는 20년 동안 UI·UX(사용자인터페이스·사용자경험) 개발 플랫폼을 삼성, LG, 현대차 등에 공급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대표 제품인 '넥사크로 N'은 새로운 기능을 탑재해 '넥사크로 N v24'로 다음 달 선보일 계획이다. 또 자체 AI 기술을 넥사크로와 융합해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있다.
아이원바이오는 치과의사 120명이 주주로 구성된 덴탈바이오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3D구강스캐너를 비롯해 다양한 광학바이오 진단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또 민병무 연구소장(서울대 명예교수·IBC 세계 100대 과학자 선정)이 골치료제 신약 소재(VnP-16) 임상 결과를 지난해 국제치주학회 저널에 등재했고,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이원바이오는 현장에서 간단히 진단할 수 있는 구내염·구강암 진단키트와 신속하고 정확하게 스캔할 수 있는 3D구강스캐너 시제품을 내년 상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김경한 아이원바이오 부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광학바이오 진단기술에 최신 IT기술과 빅데이터를 융합해 소비자 맞춤형 구강 치료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더욱더 효용성 있는 기술을 시장에 내놓겠다"고 말했다.
이임찬 투비소프트 사장은 "투비소프트 AI 기술 기반 플랫폼을 의료분야에도 적용할 수 있게 돼 고무적"이라며 "구강 치료 솔루션과 AI(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더 많은 사람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12년 만에 서울 그린벨트 해제 등 5만가구 공급…토지보상·투기차단 등 과제 산적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