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닉오토메이션, 엠아이티 지분 20%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어 소프트웨어·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코닉오토메이션과 APS는 스마트팩토리 및 산업용XR(확장현실) 솔루션 전문기업 엠아이티에 투자를 단행해 지분을 각각 20%, 10%를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이번 투자로 엠아이티가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산업용XR, 인공지능 솔루션 등 메타팩토리의 주요 핵심기술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제어 소프트웨어·스마트팩토리 전문기업 코닉오토메이션과 APS는 스마트팩토리 및 산업용XR(확장현실) 솔루션 전문기업 엠아이티에 투자를 단행해 지분을 각각 20%, 10%를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코닉오토메이션은 이번 투자로 엠아이티가 보유한 스마트팩토리, 산업용XR, 인공지능 솔루션 등 메타팩토리의 주요 핵심기술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기로 했다.
엠아이티는 2018년 설립된 글로벌 산업용XR 테크기업이다. 스마트팩토리, 산업용XR 플랫폼, 디지털 트윈 솔루션 등 독자적인 기술로 고객사가 원하는 최상의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2020년 기업용 소프트웨어 출시를 시작으로 XR·디지털 트윈 시장에 진출해 자동차, 조선, 석유화학, 철강 등 중화학 산업 분야에서 성과를 내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69%의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향후 성장세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코닉오토메이션 관계자는 "코닉의 데이터 융합 기술과 엠아이티의 XR 디바이스 기반 솔루션을 결합해 공간 컴퓨팅 환경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할 것"이라면서 "코닉의 반도체, 2차전지, 물류 등 제조 산업에 대한 경험과 엠아이티의 자동차, 조선, 중화학 공업 등 플랜트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합쳐 사업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람 쳤어 어떡해 엄마"…강남 '8중 추돌' 통화 내용 보니
- '최민환에 양육권 소송' 율희, 변호사 만났다 "늦었지만 바로잡을 것"
- "719만원이던 월급이 66만원"…현대트랜시스 직원들의 고충
- 12년 만에 서울 그린벨트 해제 등 5만가구 공급…토지보상·투기차단 등 과제 산적
- 이주은표 '삐끼삐끼' 못보나…소속사 계약종료(영상)
- 중고 거래 플랫폼 이용하다 '깜짝'…세탁기에 비친 나체男
- 이윤진, 이범수와 이혼소송 중 '밤일' 루머…가짜뉴스 칼 뺐다
- 길 한복판서 '후'…옥주현, 흡연 연기 논란 시끌
- 조세호, 결혼식 하객 '재산순' 자리배치? "3일간 800명 하객 정리"
- 정준하 "카페 운영, 첫달 매출 2억…2년 만에 폐업"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