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사내 원가 절감 아이디어 공모…최대 3억원 포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은 지속 가능한 원가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최대 3억원의 포상금을 걸고 사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TF는 지속 가능한 원가 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재무적 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TF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3억원의 포상금을 걸고 원가절감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최다 제안, 우수 제안뿐 아니라 원가절감 과제를 실행하며 발생한 성과에 대해서도 파격적인 실행 포상을 지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가절감 위한 아이디어 제안
[헤럴드경제=김은희 기자] 한화오션은 지속 가능한 원가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최대 3억원의 포상금을 걸고 사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5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시황 변화에 상관없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근 TOP(토탈 오퍼레이셔널 퍼포먼스) 추진 TF(태스크포스)를 신설했다. TF는 지속 가능한 원가 구조를 구축하고 이를 통해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재무적 성과를 이룩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TF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최대 3억원의 포상금을 걸고 원가절감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이번 공모는 제안, 참여, 실행 등 단계별로 포상을 진행한다. 최다 제안, 우수 제안뿐 아니라 원가절감 과제를 실행하며 발생한 성과에 대해서도 파격적인 실행 포상을 지급한다. 포상은 실행 과제의 재무적 효과를 검증해 발생한 성과의 1%에 해당하는 최고 3억원까지 지급할 예정이다.
추진팀은 생산, 설계, 구매 등 모든 분야 전문가가 참여해 내년 1월까지 전사 원가절감 목표를 설정하고 구체적인 과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이번 TOP 활동의 결과물이 그동안 쌓아온 세계 최고 기술력과 노하우가 유기적으로 결합돼 더 큰 시너지가 발휘되길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미래 해양산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는 ‘글로벌 오션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공효진 63억에 산 서교동 빌딩 160억에 내놨다
- 백골화된 영아 시체가 캐리어에?…친모, 출산 후 숨진 아이 4년간 ‘방치’
- “그 돈 언제 다 써요?” 97억원 받고 떠난다…낯익은 ‘얼굴’ 누군가 했더니
- 김남길 K-액션, ‘도적: 칼의 소리’ 韓 넷플릭스 1위·글로벌 2위
- 승리 이번엔 양다리 발리 여행 의혹…유혜원과도 결별한 듯
- “뛰어내리다 발목 다쳤다”…112에 구조 요청한 40대, 알고 보니
- 獨 훈남 다니엘 린데만 12월에 결혼한다…상대는 누구?
- 카페 간 군인, 컵뚜껑에 적힌 한마디에 ‘울컥’…누리꾼들 “돈쭐 내자”
- 정유정 “기자님들 많이 와서 놀랐다. 그만큼 저의 죄가 중하다는 생각”
- "개·고양이도 채식시키자"…연간 70억 마리 가축 살릴 수 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