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4 피의 시즌, 신규 보스 두리엘 출현
디아블로4가 시즌2 업데이트와 함께 달라진 모습을 선보인다. 수없이 피드백 받았던 각종 기능적 불편함을 개선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와 신규 우두머리 '두리엘'을 추가해 엔드 콘텐츠 부족 문제를 해결한다.
블리자드는 5일 새벽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디아블로4 시즌2 '피의 시즌' 관련 신규 콘텐츠와 다양한 개선점을 공유했다.
방송은 블리자드 소속 조 셜리 게임 디렉터와 조셉 파이피오라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렉터, 안토니오 왓슨 어소시에이트 게임 디자이너, 아담 플래처 디아블로 프랜차이즈 커뮤니티 리드가 진행을 맡았다.
먼저 피의 시즌에 추가될 신규 육성 콘텐츠 '흡혈귀의 힘'과 '서약 방어구'를 소개했다. 흡혈귀의 힘은 시즌1 '악의 심장'처럼 빌드 구성에 핵심이 되는 콘텐츠다. 몬스터를 감염시켜 피해 증가 효과를 얻거나 궁극기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등 강력한 옵션을 갖는다.
몬스터 처치 시 획득 가능한 '충만한 피'를 이용하거나 시즌 연계 퀘스트, 피의 수확 시즌 이벤트에 참여하면 흡혈귀의 힘을 해금할 수 있다. 서약 방어구는 흡혈귀의 힘 활성화에 필요한 시즌 아이템이다. 장착한 방어구의 서약 수치와 흡혈귀의 힘이 요구하는 서약 활성화 비용이 일치하면 흡혈귀의 힘 옵션이 발동하는 방식이다.
신규 보스 바르샨의 메아리, 얼음 속의 야수, 사악한 주인, 두리엘의 메아리, 그리고르가 추가된다. 해당 보스들은 상위 월드 티어에서 재료를 모아 소환 가능하며, 보상으로 특정 고유 아이템과 치장 아이템을 드롭한다. 그 중에서 두리엘은 우버 유니크 드롭 확률이 높아서 득템의 기회를 노려볼 수 있다.
시즌2에서는 다양한 편의성 기능과 개선점이 적용된다. 먼저 '향'은 경험치가 상향되며, 사망하더라도 효과가 유지된다. 또한 발견한 웨이포인트와 명망 포인트는 계정 내 시즌 캐릭터에게 일괄 적용된다. 성장 체감에 방해가 됐던 레벨 스케일링 시스템도 일부 개선된다. 55~75레벨 구간 몬스터 레벨 스케일링을 전면 삭제한다.
레벨 업도 한층 수월해질 전망이다. 월드 티어에 따른 보너스와 경험치 보너스가 곱연산으로 적용된다. 기존 대비 레벨 업 속도가 40% 이상 빨라진다. 셜리 디렉터는 "시즌1에서 100레벨을 달성하지 못하고 좌절감을 느끼는 유저들을 확인했다. 원활한 레벨 업이 가능하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마을 NPC 동선도 깔끔해진다. 웨이포인트 근처에 창고가 배치되며, 작은 마을에서도 창고를 열수 있도록 NPC가 배치된다. 피드백이 많았던 바리케이드 문제도 개선한다. 질주를 사용하면 자연스럽게 바리케이드를 부수면서 이동 가능하다.
탈것 기본 이동 속도가 14% 증가하고, 최고 속도까지 도달하는 시간이 감소한다. 대신 질주 쿨타임이 50% 증가한다. 탑승 쿨타임도 줄어든다. 기본 10초에서 5초로, 피격 시 30초 쿨타임에서 15초로 바뀐다. 탈것 하차 공격 역시 10초에서 3초로 변경된다.
많은 유저들이 원했던 악몽 던전 입장 방식이 개선된다. 이제 악몽 인장을 사용하고 지도에서 해당 던전을 클릭하면 던전 내부로 이동된다. 또한 던전 이벤트 몬스터 밀도가 증가하고, 던전 구조와 디자인을 새로 적용한다.
이외에도 엔드 콘텐츠 경험치와 골드 획득량 증가, 아이템 분류 기능 추가, 창고 분류 필터 추가, 군단 이벤트 리젠 주기 감소, 스트리밍 모드 추가, 자동 달리기 기능 추가 등 다양한 개선점이 시즌2를 기다리고 있다.
디아블로4 스팀 출시 소식도 함께 전했다. 10월 17일 스팀에 출시되며, 스팀을 통해 디아블로4를 처음 플레이하는 유저는 밸브 플랫폼에서 게임을 구매한 뒤 배틀넷 계정에 연결하면 된다.
두 번째 라이브 방송은 한국 시간 11일 새벽 3시에 진행한다. 직업 밸런스와 주요 피해 변경, 저항 스텟 변경점, 고유 아이템 관련 내용을 공유할 예정이다. 피의 시즌은 오는 18일 오전 2시 시작한다.
■ 피의 시즌 업데이트 내용
- 디아블로4 개발자 라이브 스트리밍
① 시즌 콘텐츠
신규 육성 콘텐츠 흡혈귀의 힘, 서약 방어구 추가
필드 이벤트 추가
우두머리 5종 추가
신규 시즌 여정과 배틀 패스 추가
② 편의성 개선
월드 티어 보너스와 경험치 보너스가 곱연산되도록 변경
웨이 포인트 계정 내 모든 캐릭터에 일괄 적용
시즌 캐릭터 및 서브 캐릭터 명망 포인트 공유
55~75레벨 구간 몬스터 레벨 스케일링 시스템 폐지
캐릭터 슬롯 2개 추가
③ 마을&상점
주요 도시에 창고 추가 배치
작은 마을 및 웨이포인트에 창고 배치
④ 탈것
탈것 움직임 및 지형지물 점프 개선
기본 이동 속도 14% 증가
최고 속도 도달 시간 감소
탈것 질주 스킬 쿨타임 50% 증가
질주 사용 시 바리케이드 격파 기능 추가
탈것 쿨타임 10초에서 5초로, 피격 시 30초에서 15초로, 하차 공격 10초에서 3초로 감소
⑤ 던전
악몽 던전 인장 사용 시 던전 내부로 이동 기능 추가
던전 이벤트 몬스터 밀도 증가
호위 임무 NPC 체력 상향
정복자 문양 경험치 증가
던전 구조 및 디자인 변경
⑥ 월드 보스 및 군단 이벤트
군단 이벤트 리젠 주기 감소
월드 보스 출현 예고 팝업창 60분 전부터 나타나도록 개선
월드 보스 관련 기타 버그 수정
⑦ 엔드게임 콘텐츠
악몽던전 인장 드롭률 개선
골드 획득량 증가
속삭임의 나무, 지옥 물결 경험치 획득량 증가
속삭임의 나무, 지옥 물결 드롭 아이템 위력 상향
⑧ UI/UX
인벤토리 내에 아이템 분류 지정 기능 추가
던전 완료 시 획득 위상 표시 기능 추가
창고에 종류별 분류 필터 기능 추가
스트리밍 모드 추가
자동 달리기 기능 추가
미니맵 줌, 아웃 기능 개선
⑨ 아이템
보석 아이템 칸 차지하지 않도록 개선
3~4단계 월드 티어에서 드롭되는 노멀, 매직, 레어 아이템이 각종 제작 아이템으로 대체 드롭되도록 변경
3~4단계 월드 티어에서 높은 등급의 신성, 선조 아이템 드롭 확률 증가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