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온라인 시장' 확대 추진…스마트폰 결제 등 '전자상업' 발전 주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북한이 인민생활 향상 방안으로 상업 발전의 필요성을 부각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북한은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전자 결제 등 '전자상업'의 확대를 주문했다.
그러면서 "임의의 장소에서 지능형손전화기(스마트폰)를 이용하여 원하는 상품에 대해 찾아보고 전자 결제 체계를 이용하여 즉시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전자상업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면 사람들에게 보다 편리한 생활 조건과 환경을 마련해 줄 수 있으며 봉사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진행해 나갈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양은하 기자 = 북한이 인민생활 향상 방안으로 상업 발전의 필요성을 부각하고 나서 눈길을 끈다. 북한은 특히 스마트폰을 활용한 전자 결제 등 '전자상업'의 확대를 주문했다.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4일 '우리의 상업은 인민적인 상업, 명실상부한 인민봉사활동이다'는 특집 제목의 기사를 통해 상업의 중요성과 발전 필요성을 부각했다.
신문은 "인민에 대한 우리 당의 끝없는 사랑, 사회주의 시책이 인민들에게 정확히 가닿게 하는 데서 상업은 매우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며 "인민을 위해 복무하는 사회주의 상업의 본태를 계속 살려 나갈 것"을 주문했다.
신문은 특히 상업 발전에 있어 "정보 기술을 적극 활용하여 전자 상업의 급속한 발전을 이룩해 나가는 것"이 중요시되는 문제라고 꼽았다.
그러면서 "임의의 장소에서 지능형손전화기(스마트폰)를 이용하여 원하는 상품에 대해 찾아보고 전자 결제 체계를 이용하여 즉시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전자상업을 계속 발전시켜 나가면 사람들에게 보다 편리한 생활 조건과 환경을 마련해 줄 수 있으며 봉사활동을 더욱 다양하게 진행해 나갈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스마트폰을 이용한 결제가 가능한 온라인 마켓을 확대해야 한다는 의미로 보인다.
신문은 상품 공급 방식 개선도 주문했다.
최근 상품 유통과 관련해 '경쟁'이라는 이름의 상품등록 정보체계를 구축하고 상업 경영 개선을 위한 운영규범도 새로 마련하는 등 일련의 성과가 있었지만 여전히 해결해야 할 문제가 적지 않다고도 언급했다.
그러면서 "전국적 범위에서의 상품 유통 체계와 구조를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것과 함께 상업 봉사 단위들에서의 불합리하고 비효율적인 사업체계와 방식을 대담하게 없애고 책략적으로 상업 관리를 진행해 나갈 수 있는 방법론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실천에 옮겨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yeh25@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여성 BJ 성관계 중 질식사…범인 1200만원 후원한 40대 남성
- "X센징들, 응급실 앞에서 죽어갔으면"…의사·의대생 게시판에 조롱 글
- 뉴진스 "하이브, 불쌍한 민희진 그만 괴롭혀야…25일까지 대표 복귀시키길"(종합)
- 승객이 승무원 뺨에 주먹 '퍽'…아시아나 매니저 "괜찮지?" 비행기 띄웠다
- 풍자, 성형수술 당시 코끼리 마취제 썼다?…"덩치 커서"
- "수영장 강사 줄 추석 떡값 성의껏 보내라"…단톡방 강제 소환에 황당
- 4세·5세 손주들 보는데…"집 사줄게" 베트남 며느리 성폭행 시도한 80대
- "겉만 번지르르한 알거지"…1년에 1억 쓴 백화점 VIP 유튜버, 명품 끊은 이유
- "미성년자 옷 안에 손을" "키스하자고 문자"…명상 유튜버 성추행 피해자 증언
- 한예슬, 뱀파이어인 줄…10세 연하와 결혼 후 물오른 미모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