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AG] 女핸드볼, 中 꺾고 결승 진출…은메달 확보·3연패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여자 핸드볼대표팀이 중국을 완파하고 은메달을 확보했다.
한국은 3일 중국 항저우의 공상대학교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핸드볼 준결승전에서 중국을 30-23으로 이기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하지만 류은희 이미경 강경민 강은희 등을 내세운 한국은 중국의 추격을 여유 있게 따돌렸다.
특히 한국은 아시안게임에 여자 핸드볼 종목이 도입된 1990년 베이징 대회 이후 8번의 대회에서 7번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연패·8번째 금메달 '청신호'…딱 한 경기 남았다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한국 여자 핸드볼대표팀이 중국을 완파하고 은메달을 확보했다.
한국은 3일 중국 항저우의 공상대학교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 핸드볼 준결승전에서 중국을 30-23으로 이기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날 한국은 중국에 15-14로 1점을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후반전에 들어서는 동점을 허용하기도 했다. 하지만 류은희 이미경 강경민 강은희 등을 내세운 한국은 중국의 추격을 여유 있게 따돌렸다.
연신 득점을 쌓은 한국은 30-23 대승으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이로써 한국은 2014년 인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3회 연속 금메달에 도전한다. 특히 한국은 아시안게임에 여자 핸드볼 종목이 도입된 1990년 베이징 대회 이후 8번의 대회에서 7번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은메달 확보에 성공한 한국은 3연패와 8번째 금메달에 도전한다. 결승은 5일 오후 6시에 열리며, 일본과 카자흐스탄 경기 승자와 맞붙는다.
sstar120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항저우 AG] 한국 야구 17:0 콜드게임 승…조 2위로 슈퍼라운드 진출
- [인터뷰<상>] 이준석 "공산 전체주의가 아닌 용산 전체주의"
- [인터뷰<하>] 이준석 "尹대통령, 유튜버 아닌 자영업자 만나야"
- '일본行 논란' 김남국 "지지자 모임"…국힘 "눈치 본 여행, 궁색한 변명"
- "낙하산 없다"더니…尹정권 '억대 연봉' 공공기관 낙하산 수두룩
- [고속도로 교통상황] 연휴 마지막날 도로 원활…부산→서울 4시간 40분
- [2023 TMA D-7] '눈부신 성장' 에이티즈·트레저, 올해도 믿고 보는 '무대 맛집'
- [항저우 AG] 배드민턴 세계 1위 안세영, 여자 단식 16강행
- [TF추석기획]곤대장, 송은이가 꽂힌 이유…같이 캠핑 하다 COO로(인터뷰①)
- '추석 끝, 청약 시작'…눈길 끄는 종목 살펴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