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방탄소년단→임영웅 '팬앤스타 초이스' 1위…변함없는 글로벌 영향력

양유진 기자 2023. 10. 3. 09: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임영웅 / 빅히트 뮤직, 물고기컴퍼니

[마이데일리 = 양유진 기자] 더팩트 뮤직 어워즈 '팬앤스타 초이스상' 및 'TMA 베스트 뮤직 - 가을' 부문 수상자가 공개됐다.

3일 '더팩트 뮤직 어워즈' 조직위원회는 '팬앤스타 초이스상' 그룹 및 솔로, 'TMA 베스트 뮤직 - 가을' 부문 결선 투표 수상자를 발표했다.

앞서 진행된 '팬앤스타 초이스상' 사전 투표를 거쳐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에이티즈, 제로베이스원, 세븐틴, 잔나비 등이 그룹 부문 후보로 올랐으며, 임영웅, 김호중, 이찬원, 진· 지민· 제이홉· RM(방탄소년단), 영탁, 박창근, 황치열 등이 솔로 부문 2차 투표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후 지난달 11일부터 2일까지 약 3주간 2차 투표가 진행된 가운데, 방탄소년단과 임영웅이 각각 '팬앤스타 초이스상' 그룹 및 솔로 1위를 확정하며 변함없는 글로벌 영향력을 증명해냈다.

올해 신설된 'TMA 베스트 뮤직' 가을 부문에는 정국‧뷔(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악뮤, NCT, NCT DREAM, 더보이즈, 트레저, 있지, 뉴진스 등이 결선 투표 대상으로 올랐다.

뷔, 영탁, 플레이브 / 빅히트 뮤직, 영탁, 블래스트

3주간 진행된 투표 결과, 방탄소년단 뷔의 '슬로우 댄싱(Slow Dancing)'이 '2023 TMA 베스트 뮤직 - 가을' 1위를 확정하며 글로벌 '대세 오브 대세'의 위상을 빛냈다.

이어 영탁의 '폼미쳤다', 플레이브의 '여섯 번째 여름'이 각각 2위, 3위를 기록했다. 영탁은 곡명에 걸맞은 폼으로 인기몰이 중에 있으며, 버추얼 아이돌 플레이브는 K팝의 새로운 지평을 열며 뜨거운 팬덤 화력 속 존재감을 제대로 어필하고 있다.

앞서 임영웅의 '런던보이', '이찬원의 '풍등', 방탄소년단의 '테이크 투(Take Two)'가 각각 'TMA 베스트 뮤직' 겨울∙봄∙여름 부문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오는 10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에이티즈, 있지, 트레저, 엔믹스, 제로베이스원, 싸이커스, 보이넥스트도어, 권은비, 잔나비, 에스파, 아이브,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임영웅, 이찬원, 라이즈 등 K팝을 이끄는 국내 핫 트렌드 아티스트들의 출격을 확정했다.

여기에 김남길, 박해진, 임지연, 김소현, 박신혜, 박형식, 김남희, 김건우, 우도환, 이상이, 이세영, 주현영, 진영, 이유미, 나인우, 유선호, 강훈, 공승연, 이정하 김도훈, 박나래, 이수지, 이은지, 홍현희, 제이쓴, 모니카, 허니제이까지 27인의 만능 엔터테이너들을 '올해의 시상자' 라인업으로 확정하며 국내 최고의 시상식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 레드카펫 및 본 시상식은 온라인으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에서는 아이돌 플러스 앱과 웹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일본에서는 영상 전송 서비스 Lemino를 통해 레드카펫부터 시상식까지 라이브 중계로 시청이 가능하며, 시상식은 TV 방송 음악채널 MUSIC ON! TV(엠온!)에서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다. 레드카펫은 오후 4시 30분, 본 시상식은 오후 6시 30분부터 시작한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