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근석 팬덤 11년째 선행…누적 기부금 12억 육박 '귀감'

조연경 기자 2023. 10. 2. 23: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장근석과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가 11년 연속 꾸준한 봉사활동과 기부를 이어오고 있다.

장근석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는 지난 달 17일과 18일 양일간 서울 서초구 모나코스페이스에서 '제11회 장근석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을 오픈해 수익금 전액을 기부했다.

이번 사진전은 팬이 직접 촬영한 사진과 팬 아트로 구성돼 전 세계 팬들이 참가하고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사진전 오픈식에는 400여 명에 이르는 각국의 팬들이 모여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선한 영향력을 선보였다.

'제11회 나눔 사진전'에서는 장근석의 기부금 1000만 원을 포함해 총 1억4600만 원의 따뜻한 손길이 모였다. 이 모금액은 23일 아동보육시설 남산원, 애신동산(유기견사료지원), 사랑의 달팽이(청각 장애 아동 수술 지원), 담우회(담도폐쇄환우수술), 주몽재활원(지체뇌병변장애아동거주시설) 등에 전달됐다.

장근석 생일 기념 나눔 사진전은 장근석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가 장근석의 데뷔 20주년 기념으로 시작한 행사로 올해로 11년째 이어오고 있다. 나눔 사진전을 통해 누적된 기부금은 총 11억9072만 원으로 약 12억 원을 육박해 팬 문화의 선순환을 전파하고 있다.

장근석의 공식 팬클럽 '크리제이'는 기부금 전달 외에도 장근석과 함께 11년째 구호품 전달, 연탄 배달 등 일회성에 그치지 않는 꾸준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와 지역 사회에 보탬을 더했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