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엔비디아 내년 차세대 GPU 출시..촉매제 기대"

김정아 2023. 10. 2. 23: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씨티는 엔비디아(NVDA)가 내년에 출시할 차세대 GPU와 AI칩을 주가 촉매제로 예상했다.

2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씨티는 엔비디아가 내년 상반기에 차세대 B100 또는 블랙웰 GPU를 출시하는 것이 주가에 새로운 촉매제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골드만삭스는 엔비디아 '신념목록'추가,목표주가 인상
씨티 "내년 출시 칩 엔비디아의 마진 높여줄 것"
이 기사는 국내 최대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사진=REUTERS

씨티는 엔비디아(NVDA)가 내년에 출시할 차세대 GPU와 AI칩을 주가 촉매제로 예상했다. 또 골드만 삭스는 엔비디아를 ‘신념목록’에 추가하고 목표 주가를 605달러로 올렸다. 

2일(현지시간) 마켓워치에 따르면, 씨티는 엔비디아가 내년 상반기에 차세대 B100 또는 블랙웰 GPU를 출시하는 것이 주가에 새로운 촉매제가 될 것으로 예상했다.  

씨티의 분석가인 아티프 말릭은 엔비디아가 내년 상반기에 일반적인 일정을 앞당겨 차세대 B100 또는 블랙웰 GPU를 출시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엔비디아의 일반적인 AI 칩 생산 일정은 2024년 하반기로 예정돼있으나 회사가 급증하는 수요를 충족하고 경쟁을 피하기 위해 일정을 앞당길 수 있다는 설명이다. 

이 분석가는 “B100 GPU는 기술적인 관점에서 H100보다 훨씬 더 큰 AI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으며 수요업체들이 채택을 서두를 가능성이 높아 엔비디아의 ASP(평균 판매 가격), 판매 및 마진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말릭은 엔비디아가 TSMC(TSM) 의 3나노미터 제조 공정을 사용하고 여러 개의 작은 칩을 결합하는 칩렛 적층 기술을 채택한다면 B100이 상당한 기술 발전을 나타낼 수 있다고 지적했다. 

말릭은 회사의 2025년 예상 수익의 35배에 해당하는 가격대비 수익 배수를 기준으로 엔비디아 주식에 대해 매수 등급과 630달러의 목표 가격을 갖고 있다. 

CNBC에 따르면 골드만 삭스는 AI붐의 “삽공급업체”로 엔비디아의 역할이 과소평가돼 최근 주가 상승세가 정체됐다며 목표 주가를 이같이 올렸다. 

골드만 삭스의 분석가 토시야 하리는 더 복잡해지는 AI 모델을 개발하고 출시하는 고객업체들의 속도를 고려할 때 “엔비디아는 가속 컴퓨팅 산업표준 지위를 유지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사업의 강점이 약화되지 않을 것이며 공급 제약이 완화되기 시작했다고 덧붙였다.

김정아 객원기자 kja@hankyung.com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