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구 후 아킬레스건 끊어진 문상훈 근황 “수술 후 아이언맨의 다리를 얻었다”
하경헌 기자 2023. 10. 1. 22:23
크리에이터 겸 배우 문상훈이 프로야구 시구 후 끊어진 아킬레스건 수술의 후기를 전했다.
1일 공개된 문상훈의 유튜브 채널 ‘빠더너스 BDNS’에서는 ‘시구하다 부상 당한 문킬레스 건의 수술 후 이야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문상훈은 앞서 지난달 22일 NC와 LG의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KBO 리그 경기에서 시구를 하러 마운드를 오르다 오른쪽 아킬레스건이 끊어지는 부상을 당했다.
환자복을 입은 문상훈은 채널에 “하반신 마취 수술이다. 부상으로 기사가 나서 좋은 점은 가타부타 이야기하지 않아도 사람들이 얼추 알고 있다”고 말하며 “인생에서의 세 번째 수술이다. 첫 번째는 군대에서 치핵, 두 번째는 군대 가기 전 라섹”이라고 말했다. 문상훈은 “의사 선생님이 나보고 ‘아픈데 어떻게 시구까지 하고 내려왔냐’고 하시더라”고 말했다.
그는 수술을 마치고 퇴원한 후에는 “그래도 수술하고 시간 잘 보내고 푹 잤다. 덕분에 아이언맨의 다리를 얻었다. 수술 후 실밥 뜯기 전까지 회복에 전념해야 한다. 그래도 천만다행인 건 추석 연휴가 끼어 있어 수술 후 일주일을 잘 보낼 수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문상훈은 넷플릭스 드라마 ‘D.P.’에서 김루리 역으로 출연했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공식] ‘남주의 첫날밤’ 병산서원에 못질···KBS “복구 논의 중”
- [공식] ‘오징어게임2’ 개별수익 1.5조?···넷플릭스, 강력부인
- 정우성, 신년인사도 빠졌다···‘음주운전’ 배성우도 했는데
- JK김동욱 “어떤 이유든 슬픔 강요 옳지 않아”···추모글 요구 반박
- [스경연예연구소] 2025 영화계, 봉·박 오지만 작품수↓
- ‘한국인의 밥상’ 최불암, 3개월 휴식 마치고 2일 방송부터 복귀
- 장성규, ‘KBS 연기대상’ 진행 후 무안공항 제주항공 참사 피해지원 위해 1000만원 기부
- [종합] ‘스타강사’ 김미경 “통장 잔고 0원…혈압 189로 쓰러져” (4인용)
- 안세하, 학폭 의혹 3개월 만 SNS 글…제주항공 참사 추모
- [스경X이슈] 전재준, 아니 박성훈…‘오겜’ 19금 사진으로 망신살 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