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메달' 우하람 "내 여친은 다이빙 조은지" 깜짝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수영 다이빙 간판 우하람(25·국민체육진흥공단)이 아시안게임 은메달 획득과 동시에 연인을 공개했다.
우하람은 지난달 30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다이빙 남자 싱크로 3m 스프링보드 결승에서 이재경(24·광주광역시체육회)과 함께 1∼6차 시기 합계 393.00점을 얻어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한편 이번 대회에 출전한 한국 선수 중 아시안게임 메달이 가장 많았던 우하람은 메달 수를 9개(은 4개·동 5개)로 늘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인' 조은지 "내 눈엔 일등" 공개 축하 메시지
[아이뉴스24 김효진 기자] 한국 수영 다이빙 간판 우하람(25·국민체육진흥공단)이 아시안게임 은메달 획득과 동시에 연인을 공개했다.
우하람은 지난달 30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올림픽스포츠센터에서 열린 다이빙 남자 싱크로 3m 스프링보드 결승에서 이재경(24·광주광역시체육회)과 함께 1∼6차 시기 합계 393.00점을 얻어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우하람은 이날 경기 후 진행된 인터뷰에서 "가족과 여자친구, 팀 동료 등 모든 분께 이 은메달이 추석 선물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취재진이 "여자친구를 공개하는 건가"라고 묻자 우하람은 "여자친구가 누군지는 모두 알고 계신다. 공개적으로 고마움을 표하고 싶다"라고 답했다.
우하람의 여자친구는 다이빙 선수 조은지(26·인천광역시청)다.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 다이빙 여자부에 출전한 조은비(28·인천광역시청)의 동생이기도 하다.
조은지 역시 남자친구인 우하람의 경기가 끝나자 인스타그램에 시상식 사진을 올리고 "너무너무 잘했다. 내 눈엔 너네가 일등이야"라며 공개적인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우하람은 조은지의 게시물을 다시 공유한 뒤 '고마워요'라는 감사 인사를 덧붙였다.
한편 이번 대회에 출전한 한국 선수 중 아시안게임 메달이 가장 많았던 우하람은 메달 수를 9개(은 4개·동 5개)로 늘렸다. 오는 2일 1m 스프링보드, 3일 3m 스프링보드 등 두 번의 개인전에서 메달 추가를 노린다.
우하람은 "이번 대회 남은 개인전에서도 메달을 따고 기량을 더 끌어올려 파리 올림픽에서도 메달로 많은 분께 보답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효진 기자(newhjne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운세] 11월 9일, 기분 좋은 하루가 예정된 띠는?
- "흑인은 노예농장서 목화 따"…美 대선 다음날 괴문자 살포
- '강남 7중 추돌' 운전자, 신경안정제 검출…'약물운전' 맞았다
- "골든타임 총력"…침몰 금성호 실종자 12명, 밤샘 수색한다
- '20.5kg로 사망'…아내 가두고 굶겨 숨지게 한 50대, 2년형
-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뉴스가 십상시…거짓의 산 무너질 것"
- 초등학교 수영장 女 탈의실에 성인 남성들 들락날락 '무슨 일?'
- [내일날씨] "다시 따뜻해지네"…전국 단풍 절정, 당분간 낮 20도
- [속보] 8시간 조사 마친 명태균 "거짓의 산, 조사 받으며 무너질 것'"
- '시신유기' 장교, 피해자 목소리 흉내내 경찰과 통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