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추석 맞이 완전체 게임…2년 전 예언 적중 소름
소속사 인피니트 컴퍼니는 지난 9월 28일부터 9월 30일까지 3일에 걸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인피니트의 단독 리얼리티 프로그램 '인피니트 컴퍼니' 추석 특집편을 공개했다.
영상에서 인피니트는 형형색색의 고운 한복을 차려입은 단정한 모습으로 등장해 팬심을 뒤흔들었다. 리더 김성규는 "오랜만에 멤버 모두 모여 추석을 함께하게 됐다. 가족들과 맛있는 음식, 즐거운 이야기 나누면서 모두 행복하고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대표로 따뜻한 추석 인사를 전했다.
대망의 추석 맞이 첫 번째 코너는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된 알까기 대결이었다. 강한 자신감을 보이던 엘은 연신 삐끗하는 어설픈 모습으로 '최약체'라는 수식어를 얻었고, 이성열의 무한 자폭으로 인해 저절로 승리하게 된 남우현은 "공격 기회를 좀 달라"라고 불평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안겼다.
모두가 예상하는 꼴찌로 지목됐던 이성종은 흔들림 없는 눈빛과 완벽한 힘조절로 엄청난 실력을 보여주며 반전 우승을 거머쥐었다. 멤버들은 "진짜 잘한다", "우리가 경솔했다"라며 고개 숙여 사죄의 인사를 건넸고, 이성종은 "죄송해야지"라고 끄덕여 웃음을 자아냈다.
두 번째 코너는 명절 필수 민속놀이 윷놀이로, 멤버들은 김성규, 엘, 이성종의 '김형제와 이성종'과 장동우, 남우현, 이성열의 '장남이' 두 팀으로 나뉘어 또 한번 치열한 대결을 펼쳤다. 멤버들은 게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각 칸마다 각종 미션을 적어넣고 그곳에 멈출 때마다 해당 미션을 수행해야 했다.
하트 5종 세트 미션에 당첨된 이성열은 화면을 향해 깜찍한 동작들을 선보였고, 이를 바라보던 김성규는 "하트 할 때 소리는 왜 내냐. 기분 나쁘다"라며 디스해 폭소를 자아냈다. 무한 성대모사의 지옥에 빠진 '김형제와 이성종' 팀은 "아이디어가 고갈됐다"라며 울먹이는가 하면, 끝없는 '개'와 '뒤로 3칸'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제자리 걸음을 반복하며 패배하게 됐다.
마지막 세 번째 코너는 이성종이 2년간 고이 간직해 온 편지 공개 시간이었다. 해당 편지는 지난 2021년 추석 당시 군 복무중이던 엘을 제외한 다섯 멤버가 모여 서로를 향해 쓴 편지였다. 멤버들은 2년 동안 먼지 한 톨 없이 완벽하게 편지를 보관해 온 이성종을 향해 감동의 박수를 보냈다.
장동우의 편지에는 "멤버들과 팬분들의 한 마음이 컸기에 모이게 됐다. 다시 태어나도 인피니트를 하고 싶다. 콘서트와 팬미팅, 더 나아가 완전체 앨범을 기도하고 있다"라는 문구가 쓰여 있어 5년 만 완전체로 가요계에 돌아온 이들의 앞날을 예측한 것이 아니냐는 이야기가 쏟아졌다. 이미 한 차례 눈물을 쏟아낸 이성종은 "늘 내 옆에 있어주고 내 편이 되어주는 형들에게 너무 고맙다. 우리의 엔딩은 네버 엔딩이다"라는 문구로 형들을 웃음 짓게 만들었다.
김성규는 "우리가 함께한 지 어느덧 10년이 넘는 세월이 흘렀다. 앞으로 세상을 살면서 많은 일들이 있겠지만 멤버들과 인스피릿에게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주고 싶다. 그러기에 난 열심히 살아야지"라는 멘트로 인피니트를 다시 모이게 한 리더의 단단한 내면과 책임감을 보여줘 뭉클함을 자아냈다.
이성열은 "인피니트는 영원히 인스피릿과 함께할 거다. 어떤 난관도 뚫고 평생 함께할 수 있게 만들어 준 멤버들 고맙고 사랑한다", 남우현은 "앞으로도 우리가 함께 써내려갈 추억들이 벌써부터 설레고 시간이 조금만 천천히 갔으면 좋겠다. 우리 인피니트와 인스피릿 평생 행복한 사랑을 하자"라고 꾹꾹 써 내려간 진심을 전달해 훈훈함을 안겼다.
끝으로 인피니트는 미래를 기약하며 1년 후의 자신에게 보내는 편지를 작성했다. "내년 추석에도 함께 모여서 열어 보자"라는 약속과 함께 상자를 봉인한 멤버들은 "영상을 보신 분들도 재밌고 신나게, 가족분들과 건강한 추석 보내셨으면 좋겠다"라는 인사와 함께 영상을 마무리했다.
인피니트는 지난 7월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비긴(13egin)'을 발매하고 약 5년 만에 완전체로 가요계에 컴백했다. 지난달 서울을 시작으로 요코하마, 타이베이, 마카오에서 단독 콘서트 '컴백 어게인(COMEBACK AGAIN)' 아시아 투어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채영, 민낯도 예뻐…청순미에 건강미까지 ‘다 가졌네’ [DA★]
- 마마무 솔라, 쉴 때도 애플힙은 열일…비키니 뒤태 [DA★]
- ‘대상’ 전현무, 생방송 실수 연발…“정신 똑바로 차려!” 경악 (부름부름 대행사)[TV종합]
- 이유비, 母견미리도 경악할 악랄함…매운맛 열연 (7인의 탈출)
- ‘1호 귀순 배우’ 김혜영 “세 번 결혼, 하고싶은 이혼 없었다…허망” (같이 삽시다)[TV종합]
- 김효진 근황 “이혼 위기 속, 목사의 길 택한 남편…”
- 클로이 모레츠, ♥동성 연인과 약혼…사진 공개 [DA:할리우드]
- KBS “남주 첫날밤’ 팀 병산서원 훼손 죄송, 피해 복구 논의 중” (전문)[공식]
- 살해된 채 발견된 강남 건물주, 범행의 전말은? (용감한 형사들4)
- 고아라, 과감한 뱀피 무늬 비키니로 을사년 맞이 [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