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주년 디즈니가 디즈니 했다..'위시', '겨울왕국2' 뛰어넘을 예고편 신드롬 [Oh!llywood]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가 예고편만으로도 신기록을 세웠다.
9월 30일(현지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위시'의 예고편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온라인 플랫폼 전체에서 6650만 뷰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4월에 공개된 티저 예고편의 조회수 2000만 뷰를 3배 이상 뛰어넘는 수치다.
2019년에 공개된 '겨울왕국2' 티저 예고편은 24시간 만에 1억 16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소영 기자] 디즈니 100주년 기념 영화 ‘위시’가 예고편만으로도 신기록을 세웠다.
9월 30일(현지시각) 외신 보도에 따르면 ‘위시’의 예고편은 공개된 지 이틀 만에 온라인 플랫폼 전체에서 6650만 뷰를 기록했다. 디즈니 틱톡 계정 통틀어 가장 많이 본 예고편 영상에 등극했다.
이는 지난 4월에 공개된 티저 예고편의 조회수 2000만 뷰를 3배 이상 뛰어넘는 수치다. 티저 예고편 최고 기록은 ‘겨울왕국2’다. 2019년에 공개된 ‘겨울왕국2’ 티저 예고편은 24시간 만에 1억 1600만 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위시’는 100년 동안 이어져 온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만의 꿈과 용기를 전하는 스토리텔링을 집약적으로 담아낸 뮤지컬 애니메이션 작품이다. '겨울왕국' '라이온 킹' '모아나' '미녀와 야수' '엔칸토: 마법의 세계' 등의 제작진이 모두 참여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겨울왕국’ 시리즈의 연출을 맡았던 크리스 벅과 ‘라야와 마지막 드래곤’의 제작자였던 폰 비라선손이 감독을 맡았다. ‘겨울왕국’ 시리즈의 제니퍼 리가 각본을 썼고 작곡가이자 싱어송라이터인 줄리아 마이클스와 벤자민 라이스가 OST에 참여했다.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로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크리틱스 초이스 여우조연상 등 각종 시상식을 휩쓴 아리아나 데보스가 아샤의 목소리를 연기했다. ‘스타트렉’ 시리즈, ‘던전 앤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 등 개성 넘치는 연기를 자랑한 크리스 파인이 매그니피코 목소리를 완성했다. 올 겨울 개봉 예정.
/comet568@osen.co.kr
[사진] 디즈니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