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제·백두산·태항산 보자” 4060 수요에 中 관광 2위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해외를 찾는 국내 여행객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올 2분기 많이 방문한 국가 2위에 중국이 올랐다.
SKT의 데이터 서비스 지오비전 퍼즐의 관광데이터 기반 해외망 이용 통계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 순위에서 중국은 3위로 1분기 8위에서 급상승했으며 7∼8월에도 3위 자리를 유지했다.
우리나라를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이 지난 8월 한 달간 약 26만 명에 달하면서 중국은 '최다 방한국' 2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외를 찾는 국내 여행객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올 2분기 많이 방문한 국가 2위에 중국이 올랐다. 중국은 지난 3월 약 3년 만에 외국인 관광 비자 발급을 재개했다. 중국 명승지를 방문하려는 국내 여행객 수요가 몰리고 있다.
30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올해 3분기(출발 기준) 중국 패키지 예약 건수는 2분기보다 261.5% 증가했다. 중국이 전체 예약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2분기 4.9%에서 3분기 12.7%까지 높아졌다.
월별로 보면 증가세가 더 두드러진다. 하나투어의 중국 여행 비중은 지난 4월 1.1%에 불과했으나 7월 11.7%까지 높아졌으며 9월에는 13.1%를 기록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중국이 한국을 포함한 외국인 대상 관광 비자 발급을 재개한 건 지난 3월 중순이지만, 비자 발급 소요 기간 등으로 실제 여행이 재개된 시점은 4월 중순"이라며 "본격적인 증가세는 지난 6월부터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중국은 자연경관을 즐기려는 40∼60대 수요가 많아 장자제·백두산·태항산·주자이거우 등 중국 4대 풍경구 지역 수요가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두투어와 교원투어 여행이지의 3분기 중국 패키지 예약 건수도 2분기 대비 각각 188%, 320% 늘었다. 여행이지 관계자는 "중국 패키지 예약 증가는 한국∼중국의 항공 노선이 회복된 점, 입국 절차가 간소화된 점 등이 영향을 끼쳤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2·3분기는 장자제와 백두산 여행 수요가 많았으나 앞으로는 상하이나 청도 등 도시 여행지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이 같은 추세는 통신사 데이터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SKT의 데이터 서비스 지오비전 퍼즐의 관광데이터 기반 해외망 이용 통계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가장 많이 방문한 국가 순위에서 중국은 3위로 1분기 8위에서 급상승했으며 7∼8월에도 3위 자리를 유지했다. 2분기 뜨는 여행지 순위에서도 중국은 마카오에 이은 2위를 차지했다. 뜨는 여행지 순위는 지난해 대비 2분기 방문 비중이 많이 늘어난 국가를 추린 것이다.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도 큰 폭으로 늘고 있다. 우리나라를 방문한 중국인 관광객이 지난 8월 한 달간 약 26만 명에 달하면서 중국은 '최다 방한국' 2위에 올랐다.
여행업계는 이번 중국 국경절 연휴 기간(29일부터 10월 6일까지)에 우리나라를 찾는 중국인 관광객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추석인데 돈 안 주냐'는 엄마···대출금 매달 50만원 보태는 딸의 하소연
- '징역 20년' 돌려차기男, 또 검찰 송치···왜?
- '北 체조여신' 안창옥 등장에 '술렁'···단숨에 금메달 2관왕 가져갔다
- "3억이나 벌면서"···기초생활급여 3000만원 챙긴 인테리어업자
- 추석날 70대 부모와 아내에게 둔기 휘두른 40대 아들
- 십이지장 출혈을 치루로 오진한 외과의사···"이례적 구속 판결"
- 비행 내내 안 움직이더니···자는 줄 알았던 70대 여성 알고 보니
- '흑인 소녀' 쏙 빼놓고 메달 걸어준 체조대회···1년 지나서야 사과
- 바나나맛 우유 사다 '기겁'···"애들 우유·아이스크림 사주기도 부담" 얼마나 올랐기에
- [단독] 산불 발생 원인 5년 연속 '담배꽁초' 1위···4건 중 1건 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