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와 놀이 한 번에”···긴 연휴·장거리 귀경길에 놀이교육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학부모들에게 긴 연휴와 장거리 귀성·귀경길은 자녀 교육 측면에서도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안긴다.
이에 교육 업계에서는 학습 부담과 지루함을 동시에 덜어줄 다양한 유아 교구와 놀이형 교육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영유아 어린이 교육 앱 크레타클래스는 지난 8월 3~6세 어린이들의 사고력을 증진하기 위한 사고력 수학 학습기 '크레타 탭'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용 태블릿, 독서 프로그램 등에 놀이 접목
학부모들에게 긴 연휴와 장거리 귀성·귀경길은 자녀 교육 측면에서도 적지 않은 스트레스를 안긴다. 연휴 기간이나 이동 시간 내내 지루함을 호소하거나 게임·영상에 푹 빠져 전혀 소통이 되지 않는 자녀들 때문이다. 스마트 기기를 던져주는 게 가장 속 편한 방법이기는 하지만, 학습 공백과 건강 우려도 앞서는 게 사실이다. 이에 교육 업계에서는 학습 부담과 지루함을 동시에 덜어줄 다양한 유아 교구와 놀이형 교육 서비스를 내놓고 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영유아 어린이 교육 앱 크레타클래스는 지난 8월 3~6세 어린이들의 사고력을 증진하기 위한 사고력 수학 학습기 ‘크레타 탭’을 공개했다. 기존 전자식 태블릿과는 차별화된 터치 형식의 종이 패드 기술이 활용된 크레타 탭은 아이들이 눈의 피로를 최소화하면서 부담 없이 오랫동안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췄다. 크레타 탭은 터치 인식과 음성지원이 가능한 본체와 144면의 종이형 학습 카드로 구성됐다. 종이형 학습카드는 △1단계(3세용) △2단계(4세용) △3단계(5~6세용)로 구성됐으며, 아이의 연령대에 맞는 학습 카드를 선택해 탭에 끼우면 학습 콘텐츠가 음성과 함께 자동 재생된다. 아이들은 음성 안내에 따라 카드에 그려진 애니메이션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면 된다.
유비윈은 전자칠판과 사운드카드의 기능을 통합한 올인원 유아학습기 ‘요미몬 멀티보드’를 내놨다. 이 학습기는 다양한 테마와 200가지 학습 카드를 제공해 아이들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그리기 등을 한 번에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이들은 카드를 학습기에 삽입해 한글과 영어 단어 학습을 비롯해 덧셈, 뺄셈, 곱셈 등 기본 수학 개념도 습득할 수 있다. 또한, 전용 펜을 사용해 전자칠판에 그림 그리기, 미로 찾기, 틀린 그림 찾기 등 다양한 놀이를 즐기면서 소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영유아 놀이 교구 기업 한국짐보리 짐월드의 2023년형 '맥포머스 아이디어 스테이션 세트'는 더욱 다양해진 자석피스와 다채로워진 시각적 효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사고력 촉진을 돕는다. 특히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플레이 시트는 에듀플레이를 강화하며 아이들이 도형을 더 쉽게 조립하고 분해하며 입체도형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YBM넷의 'YBM리더스 키즈’는 미취학 아동 대상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이다. 알파벳과 파닉스를 처음 접하는 유아 및 초등 저학년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영어를 받아들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문 원어민 강사들과 영어 챈트(Chant), 노래, 스토리북을 같이 읽고 부르는 동영상 강의가 있어 참여형 학습을 경험할 수 있다. 알파벳 색칠하기, 그림카드 등 알파벳을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고, 원어민 선생님 입모양을 보며 정확한 발음을 배울 수 있다. 또, 누리과정의 5개 영역을 토대로 또래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갖춰야 할 예절 및 영어 대화 표현 등을 재미있는 노래로 표현한 애니메이션도 시청할 수 있다.
웅진씽크빅의 디지털 독서 솔루션 ‘웅진북클럽’은 신규 전집 시리즈 ‘신비아파트 한자 탐험’을 출시했다. 신비아파트 한자 탐험은 CJ ENM의 인기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와 한자 교육 콘텐츠를 결합한 웅진씽크빅의 전집 시리즈로, 7~10세 아이들이 재미있게 한문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학습 솔루션이다. 또한 증강현실(AR)을 통해 학습 몰입도 향상을 돕는 ‘신비아파트 한자 탐험 인터렉티브북’도 함께 출시했다.
신중섭 기자 jseop@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십이지장 출혈을 치루로 오진한 외과의사···"이례적 구속 판결"
- 비행 내내 안 움직이더니···자는 줄 알았던 70대 여성 알고 보니
- '흑인 소녀' 쏙 빼놓고 메달 걸어준 체조대회···1년 지나서야 사과
- 바나나맛 우유 사다 '기겁'···"애들 우유·아이스크림 사주기도 부담" 얼마나 올랐기에
- [단독] 산불 발생 원인 5년 연속 '담배꽁초' 1위···4건 중 1건 꼴
- '일본의 알프스' 놀러갔던 한국인 곰 달려 들어 '날벼락' 무슨 일?
- 바나나맛 우유 사다 '기겁'···"애들 우유·아이스크림 사주기도 부담" 얼마나 올랐기에
- "회사서 받은 선물 최저가의 반값에 판매"···애물단지 추석선물로 용돈 벌자···올해도 어김없이 '명절 테크'
- 김한솔, 체조 남자 마루운동 金···2연패 달성[항저우AG]
- '미국판 나는 솔로·돌싱글즈' 72세 '매력부자'에 여성들 '난리'···부자도 아닌데 인기 비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