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한복부터 스트릿 패션까지…K한복의 무한 변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명절날 빠짐없이 등장하는 한복은 우아하고 아름다운 색감을 자랑하는 우리의 전통의상이다.
최근에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도 우리의 전통 한복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국의 문화유산을 담은 한복을 비롯해 반려견 한복, 한복 가방과 파우치, 한복을 활용한 스트릿 패션까지 나왔다.
한복 스트릿 패션 브랜드 '티엠쓰리(TM3)'는 한복 패턴과 전통 문양을 재해석해 스트릿 패션 느낌의 한복을 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아지용 맞춤 한복 제작
한복 반팔셔츠·장두루마기 가디건 선보여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명절날 빠짐없이 등장하는 한복은 우아하고 아름다운 색감을 자랑하는 우리의 전통의상이다. 최근에는 한국을 넘어 전 세계에서도 우리의 전통 한복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복은 남성, 여성 할 것 없이 기본적으로 바지와 저고리를 입었고 그 위에 포(겉옷)나 치마를 입었다. 최근의 한복은 다채로운 변신을 거듭하고 있다. 한국의 문화유산을 담은 한복을 비롯해 반려견 한복, 한복 가방과 파우치, 한복을 활용한 스트릿 패션까지 나왔다.
한복을 활용한 스트릿 패션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한복 스트릿 패션 브랜드 ‘티엠쓰리(TM3)’는 한복 패턴과 전통 문양을 재해석해 스트릿 패션 느낌의 한복을 출시했다. 플래닛 한복 반팔셔츠와 롱 와이드 학창의 장두루마기 가디건은 완판을 기록했다. 반팔 셔츠는 면 소재로 제작해 고름을 묶으면 셔츠로, 고름을 풀면 가디건으로 착용이 가능하다. 장두루마기는 전통 학창의에 현대적 패턴을 결합해 ‘힙’한 여름 가디건으로 재탄생시켰다.
이윤정 (younsim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부산’ 6시간, ‘부산→서울’ 5시간 40분…양방향 정체 지속
- 출소 5일만에 또 감옥으로…지인 머리 둔기로 내리친 까닭
- 푸틴, 이탈리아 은행 인테사 산파올로 러시아 철수 허용
- 새벽 만취해 바다 빠진 20대 여성…신고자는 남자친구
- MZ가 바꾼 변화...명절 차례 없이 해외 여행 간다
-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좋습니까'…정부, 내년 인상 추진
- "게임 혼냈던 엄마, '기쁘다' 축하문자 보내줘"...'40대 金' 김관우의 ...
- '금메달 10개 싹쓸이 목표' 한국 양궁, 드디어 항저우 뜬다
- 한가위 보름달, 저녁 7시 뜬다...밤 11시37분 가장 높아
- WGBI 불발 충격…10월 증시 리스크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