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비치·에이핑크·하이키·제로베이스원, 한가위 맞이 추석 인사 “웃음으로 가득 차길”

이남경 MK스포츠 기자(mkculture3@mkcult 2023. 9. 29. 18:3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비치 추석 인사 사진=웨이크원
다비치·에이핑크·하이키·제로베이스원이 전하는 한가위 추석 인사
상반기 이어 하반기에도 팬들과 소통하며 ‘열일’ 예고

다비치, 에이핑크, 하이키, 제로베이스원 등이 한가위를 맞이해 추석 인사를 전했다.

다비치, 에이핑크, 하이키, 제로베이스원 등은 지난 28일과 29일 공식 SNS를 통해 추석 인사와 함께 훈훈한 인증샷을 공개했다.

#. 다비치의 추석 인사
이해리는 “곧 추석인데 차 타고 멀리 다녀오시는 다코(다비치 코드, 다비치 공식 팬덤명)들 잘 다녀오시고 잘 쉬고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 다비치는 연말까지 바쁠 것 같은데 신곡, 공연 등 소식이 많으니 기대 부탁드린다”고 인사와 함께 바쁜 근황을 전했다.

강민경도 “벌써 추석인데 사랑하는 가족, 좋아하는 친구들과 오순도순 모여서 맛있는 음식 많이 먹고 행복하고 아름다운 명절 보내길 바란다”라며 “지금 (향후 활동계획을) 스포하고 싶어서 입이 간질거리는데 조만간 나타나겠다”라고 다양한 활동을 예고했다.

#. 에이핑크의 추석 인사
에이핑크 추석 인사 사진=에이핑크 SNS
에이핑크는 선선한 가을이 다가왔음을 얘기하며 “판다들 풍성한 한가위 명절 보내고 계시나요?”라고 활기찬 안부 인사를 전했다.

이어 “오랜만에 찾아온 긴 연휴인 만큼 즐거운 명절 보내기로 약속해 줘~”라며 노래 한 소절을 부르는 센스를 선보인 뒤, “밝고 둥근 보름달처럼 웃음으로 가득 찬 추석 보내세요”라고 덧붙였다.

또한 함께 공개된 추석네컷 이미지에서 여전한 미모와 멤버들간의 우정 케미를 선보이는 등 에이핑크 멤버들은 팬들에게 즐거운 추석 선물을 안겨줬다.

#. 하이키의 한가위 메시지
하이키 추석 인사=GLG
영상 속 하이키는 “어느덧 민족 대명절인 추석이 찾아왔다. 추석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우리는 두 번째 미니앨범 ‘Seoul Dreaming’을 마이키와 함께 할 수 있어서 더 풍요로운 추석을 보내고 있는 것 같다”라며 마이키(팬덤 명)에게 따뜻한 추석 인사를 건넸다.

이어 하이키는 “잠시 고민, 걱정은 내려놓고 소중한 사람들과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 남은 한 해도 추석 보름달처럼 맑고 아름답게 빛나기를 하이키가 응원하겠다. 앞으로도 하이키랑 행복하고 즐거운 추억 많이 만들어가요. 따뜻하고 건강한 한가위 보내세요”라며 다채로운 활동을 예고했다.

#. 제로베이스원의 추석 인사
제로베이스원 추석 인사=웨이크원
“어느덧 추석이 다가왔다”라며 밝게 인사를 건넨 ZEROBASEONE은 “ZEROSE(제로즈, 공식 팬클럽명)와 처음으로 함께하는 추석이라 올해는 더 즐거울 것 같다. 이번 추석에는 특히 더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시고 가족, 친구, 소중한 사람들과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다”라고 덕담을 전했다.

이어 아홉 멤버는 “저희 생각하는 것도 잊지 말아달라”면서 “저희 ZEROBASEONE은 앞으로도 지금처럼 ZEROSE와 행복하길 빌겠다”라며 훈훈한 팬사랑도 드러냈다.

#. 다비치, 에이핑크, 하이키, 제로베이스원의 활동은?
한편 다비치는 2008년 데뷔해 ‘미워도 사랑하니까’ ‘사랑과 전쟁’ ‘8282’ ‘시간아 멈춰라’ ‘안녕이라고 말하지마’ ‘그냥 안아달란 말야’ ‘팡파레’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한 대한민국 대표 여성 듀오다. 웰메이드 발라드부터 ‘믿고 듣는’ 다비치표 미디엄 템포 곡까지 폭넓은 음악 색깔을 구축하며 대중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해리는 지난 13일 가수 팀과 함께한 신곡 ‘넌 나를 웃음 짓게 만들어’를 발표했으며, 강민경은 유튜브 채널 ‘걍밍경’을 통해 일상을 공개하며 팬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

또한 ‘롱런 아이돌’의 대표적인 좋은 예로 손꼽히고 있는 에이핑크는 꾸준한 팀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계속해서 개인 활동과 팀 활동을 병행하며 팬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하이키는 지난달 30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Seoul Dreaming(서울 드리밍)’으로 자체 최고 신기록을 경신했다. 음반 부문에서는 무려 전작 대비 10배 이상 증가한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약 7만 4000장을 돌파했다.

음원 또한 더블 타이틀곡 ‘SEOUL(Such a Beautiful City)’, ‘불빛을 꺼뜨리지 마(Time to Shine)’ 모두 국내외 차트인에 성공하면서 ‘믿고 듣는 하이키’라는 타이틀을 증명했다.

특히 지난 5일 SBS M ‘더쇼’에서는 데뷔 후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하는가 하면, ‘2023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는 ‘여자 아이돌(라이징스타)’ 부문을 수상하는 등 데뷔 1년 만에 ‘대세 걸그룹’으로 완벽하게 자리매김했다.

올해 7월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 IN THE SHADE (유스 인 더 셰이드)’로 데뷔한 제로베이스원은 발매 첫 일주일 동안 총 182만 2028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데뷔 앨범으로 ‘밀리언 셀러’ 반열에 오른 최초의 K-POP 그룹이 됐다.

이들은 지난달 15일 서울 구로구 소재 고척스카이돔에서 데뷔 37일 만에 첫 번째 팬콘서트 ‘2023 ZEROBASEONE FAN-CON’을 성황리에 개최해 1만 8천여 명의 관객과 만나는 등 ‘탈 신인급’ 성과를 써 내려가고 있다.

더불어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11월 6일 두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이에 앞서 공개된 두 번째 미니앨범의 스포일러 필름 영상에는 설원을 배경으로 ‘ZEROBASEONE’이 적힌 슬롯머신 속에 ‘OUR WINTER’라는 단어가 적혀있어 팬들의 기대감을 키웠다.

데뷔 앨범 이후 약 4개월 만에 초고속 컴백을 예고한 ZEROBASEONE이 새롭게 보여줄 음악과 퍼포먼스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남경 MBN스타 기자]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