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덤블도어’ 역 마이클 갬본 별세… 해리포터 배우들 추모 이어져

2023. 9. 29. 18: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04년 '시리우스 블랙' 역의 게리 올드먼(왼쪽 상단부터 시계방향)과 '해리 포터' 대니얼 래드클리프, '헤르미온느' 에마 왓슨, '론 위즐리' 루퍼트 그린트가 '덤블도어 교수' 갬본과 함께 포즈를 취하고 있다. /로이터연합뉴스

“그분은 뛰어나고 수월하게 연기하는 배우였습니다. 그분의 엄청난 재능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은 것은 무척 재미있게 일을 했다는 것입니다.” 영화 ‘해리 포터’ 시리즈에서 주인공 해리 포터를 연기했던 배우 대니얼 래드클리프는 같은 영화에서 호그와트 교장 덤블도어 역을 맡았던 배우 마이클 갬본(82)을 추모하며 이렇게 말했다.

아일랜드 배우 마이클 갬본(이 28일(현지 시각) 별세했다. 그의 가족은 성명에서 “사랑하는 남편이자 아버지였던 마이클이 폐렴으로 쓰러진 후 아내와 아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병원에서 평화롭게 세상을 떠났다”고 밝혔다고 AP 통신 등이 보도했다.

1940년 아일랜드에서 태어난 갬본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 엔지니어를 공부하다 1963년 더블린의 극단에서 연기 생활을 시작했다.

전설적인 연출가 로런스 올리비에의 지휘 아래 영국 국립극단 개막작인 ‘햄릿’에서 단역을 맡으며 처음으로 큰 성공을 거뒀다.

영국 텔레비전 드라마의 고전으로 꼽히는 1986년 BBC 시리즈 ‘노래하는 탐정’에서 주연을 맡아 영국에서 명성을 얻었으며, 이 작품으로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AFTA)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2002년 리처드 해리스가 별세한 뒤 그를 대신해 ‘해리포터’ 시리즈의 덤블도어 역을 맡아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부터 출연했다.

2010년 영화 ‘킹스 스피치’에서 조지 5세 국왕 역을, 2017년 ‘킹스맨 골든 서클’에서 아서 역을 맡기도 했다.

2015년 무대에서 은퇴했다. 로런스 올리비에상을 3차례 받았으며 1998년엔 영국 드라마에 대한 공로로 기사 작위를 받기도 했다.

호그와트 교장 덤블도어 역을 맡았던 마이클 갬본. /조선DB

함께 출연하거나 작업했던 동료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그가 알버스 덤블도어를 연기했던 ‘해리 포터’ 시리즈 영화 6편에서 갬본과 함께 했던 동료들은 일제히 위대한 배우를 애도했다고 영국 BBC 방송이 29일 전했다.

‘해리포터’의 원작자 J.K 롤링은 갬본이 “훌륭한 사람”이며 “뛰어난 배우”라고 평가했다.

헤르미온느 그레인저를 연기한 에마 왓슨은 갬본이 “너무 진지하지 않으면서도 가장 진지한 상황을 최대한의 진지함으로 연기했다”고 했다.

론 위즐리를 연기한 루퍼트 그린트는 갬본이 자신의 롤모델이었으며 “매일 촬영장에서 따뜻함과 장난기를 보여줬다”고 전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