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아시안게임’ 6일차, 수영→펜싱 주요 경기 총정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대회 6일 차인 오늘(29일)도 대한민국 태극전사들의 도전은 계속된다.
MBC에서 중계되는 수영, 탁구, 펜싱, 사격 등 대한민국 선수들의 주요 경기들을 정리했다.
MBC는 오전 11시부터 김나진 캐스터, 남유선 해설위원의 중계로 대한민국 수영의 예선과 결승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MBC는 오전 11시부터 여자 단식 신유빈의 16강전 경기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를 생중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영
이번 대회에서 그야말로 대한민국 수영의 돌풍을 일으키며 승승장구로 아시안게임 역대급 성적을 이뤄내고 있는 가운데, 여자 접영 50m 정소은, 남자 평영 50m 최동열, 남자 배영 200m 이주호, 남자 자유형 400m 김우민, 남자 접영 200m 문승우, 그리고 여자 혼계영 400m에 출격을 앞두고 있다. MBC는 오전 11시부터 김나진 캐스터, 남유선 해설위원의 중계로 대한민국 수영의 예선과 결승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탁구
탁구도 메달 도전을 이어간다. 여자 단식에는 신유빈과 서효원, 남자 단식에 장우진과 임종훈이 각각 16강전을 치른다. 이와 함께 남자 복식 장우진-임종훈, 안재현-박강현, 여자 복식 전지희-신유빈, 이은혜-양하은도 16강 진출에 성공, 금빛 레이스를 펼친다. 혼합복식도 메달 획득에 청신호를 켰다. 장우진-전지희, 임종훈-신유빈이 각각 준결승에 진출, 모두 강호 중국과 맞붙게 된다. MBC는 오전 11시부터 여자 단식 신유빈의 16강전 경기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를 생중계한다. 중계는 한명재 캐스터와 유남규 해설위원이 맡는다.
#펜싱
이번 대회에서 지금까지 진행된 펜싱 경기에서 금메달 10개 중 6개를 획득하며 파죽지세를 보이고 있는 대한민국은 펜싱 경기 마지막 날인 29일, 남자 에페 단체전과 여자 사브르 단체전에 출격한다. 다시 한번 세계 최강의 실력을 여과 없이 뽐낸 대한민국 펜싱 어펜져스가 마지막까지 금빛 찌르기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있다. MBC는 낮 12시부터 정용검 캐스터와 남현희 해설위원의 중계와 함께 펜싱의 마지막 날 금빛 찌르기 경기를 생중계한다.
#사격
사격에서는 여자 10m 공기권총 개인, 단체전과 남자 50m 소총3자세 개인, 단체전이 연이어 진행된다. 대한민국은 여자 10m 공기권총에 이시윤, 김보미, 양지인, 남자 50m 소총3자세에 김종현, 김상도, 모대성이 출전해 금메달을 정조준한다. MBC는 낮 12시 30분부터 대한민국의 경기를 생중계할 예정이다. 중계에는 김민호 캐스터와 김정미 해설위원이 나선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역전 우승 꿈꾸는 3X3 남자농구, 박재민 ‘감동 해설’(아시안게임)
- 이정은X장도연 ‘힙하게’ 최종회 특별출연...강렬 존재감
- 뉴진스, 또 신기록...데뷔 앨범 스포티파이 10억 스트리밍
- 에이핑크 “보름달처럼 웃음 가득 찬 추석 보내세요”
- god 출격에 안방 1열 ‘들썩’...방시혁 “유일무이 존재” 극찬
- ‘나는 솔로’ 16기 영숙·상철, 어깨동무 투샷...현실 커플 됐나
- BTS 정국, 오늘 솔로 싱글 ‘3D’ 발매...연타석 홈런 예고
- 장동직 “20년 전 이혼, 철저히 숨긴 이유는...”(‘특종세상’)
- [인터뷰]송중기 “‘화란’은 내 운명...욕이든 칭찬이든 욕심났다”
- ‘나솔사계’ 9기 영식, 13기 현숙과 커플룩 등장→만취로 ‘일촉즉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