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은 자 찔 수밖에 없지만...칼로리 조금이라도 덜어내려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름진 음식이 넘쳐나는 추석 명절엔 식단 조절을 해 온 사람들조차 다이어트 계획에 차질이 생길수 밖에 없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평소 체지방 수치가 높거나 다이어트 정체기로 고민 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적절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름진 음식이 넘쳐나는 추석 명절엔 식단 조절을 해 온 사람들조차 다이어트 계획에 차질이 생길수 밖에 없다. 명절 음식은 튀김, 전, 구운 음식 등 고칼로리의 음식이 많아 칼로리 부담이 크기 때문이다. 특히 약과, 송편, 전 등은 한입에 먹기 좋아 무심코 몇 개만 집어 먹어도 밥 한 공기 칼로리가 넘어갈 정도다.
그렇다고 먹거리 앞에서 눈을 딱 감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일단 먹고 덜 찔 수 있는 '혜자 상품'을 찾아 죄책감을 줄이는 것도 지혜로운 명절 나기의 한 방법이다. 다만 이들 상품은 어디까지나 약간의 도움을 줄 뿐이다. 먹은 자는 찔 수밖에 없다. 정말 맛있는 것을 골라 먹는 '선택과 집중', 한끼 배불리 먹었으면 다음 끼는 가볍게 먹기, 연휴엔 느지막하게 일어나 아점을 먹어서 한끼를 줄이는 것도 지혜다.
◇체지방 감소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L112 엑스트라
유유제약 건강기능식품' 포모라인 L112 엑스트라'는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며 섭취한 음식물의 지방을 이온 결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킴으로써 지방 흡수 억제에 도움을 준다. '포모라인L112 엑스트라'는 주성분인 키토산과 음식물 지방의 이온결합을 통해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기전으로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1일 3회 1회 2정씩 식사 전 충분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포모라인은 국내 주요 홈쇼핑 방송을 통해 약 195만 Box가 판매되 누적 매출 500여억원을 돌파했다. 포모라인은 14년간(2008~2021) 독일 내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전 세계 52개국 이상에 수출되는 독일 직수입 완제품이다.
'포모라인 L112'는 2023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1위 시상식에서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식품) 부문 6년 연속 수상 브랜드로 선정된 바 있다.
우승표 유유제약 본부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기름에 튀기고 볶는 등 고열량·고지방 추석 음식으로 인한 체중 관리가 걱정되는 분들에게 포모라인을 권해드린다"고 말했다.
◇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 인정을 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인 잔티젠이 600mg 함유돼 있다. 잔티젠은 최근 들어 세계 여러 나라에서 주목 받고 있는 다이어트 기능성 원료다. 미역 등 해조류 추출물인 후코잔틴과 석류씨 오일에서 추출한 푸닉산이 배합된 100% 식물성 원료다. 인체 적용 시험 결과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체지방량은 감소시켜 체중과 허리둘레를 줄이는 데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난 바 있다.
또한 '장대원 잔티젠 다이어트'에는 보라지 종자유, 홍경천 추출물, 히비스커스 추출물 등 엄선된 부원료 3종이 사용됐다.
1일 1회, 1회 1캡슐로 잠 들기 전 한 번으로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으며, PTP 포장으로 되어 있어 휴대도 편리하다. 대원제약 관계자는 "평소 체지방 수치가 높거나 다이어트 정체기로 고민 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적절한 운동과 식이조절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
살사라진의 락토페린은 국내에 유통되는 여러 락토페린 원료 중 유일하게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기식 개별인정형 원료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 감소, 체중 감소, 내장지방 감소, BMI(체질량지수) 감소 등이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주장했다.
다이어트 보조제인 살사라진 락토페린 다이어트는 지난 8월 휴온스의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살사라진 브랜드 확장을 위해 건기식으로 전환한 후 두번째 선보이는 제품이다. 휴온스 관계자는 "네덜란드 1위 유가공 바이오기업 캄파나 사의 원료만 100% 사용한다"면서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관리로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분을 챙길 수 있도록 11종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더했다"고 말했다. 이어 "장용성 코팅이 돼 있어 장까지 잘 도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하루 1정이면 락토페린 일일권장량 300mg 섭취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특수부대가 뭐길래? 경력 부풀려 채용된 소방관 7명의 운명은
- "`식빵언니` 김연경 해설 반대"...이재영 팬클럽, 여의도서 트럭시위
- 앤젤리나 졸리, 패션 디자이너 변신…"삶의 방향 바꾸고 싶다"
- "내연녀는 유명 방송인, 美서 대리모 출산"…中친강 전격경질 이유
- 방시혁, 전세계 대중음악계 주식부자 3위…3조4000억원
- 미국 대선에 달린 배터리 車 수출… "산업·통상 전략 `새판 짜기` 시급"
- 커지는 중동위기… 1년간 이·팔 4만2000여명 목숨 잃었다
- SK `AI 서밋`서 글로벌 가치사슬 엮는다
- 필리핀 간 이재용, 車 전장용 MLCC 사업 점검
- 韓·필리핀 `전략적 동반자 관계`… 40년 중단 원전 재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