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맞은 게임업계, 유저 위한 이벤트 '풍성'
게임업계 맏형격인 넥슨은 추석을 맞아 서비스 게임 16종의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게임은 16종으로 신작 '워헤이븐'을 비롯해 브랜드 변경을 마친 'FC온라인'(구 피파온라인4), 인기게임 '마비노기'와 '서든어택' 등 넥슨의 PC와 모바일 게임을 총망라했다.
최근 얼리액세스(미리 해보기)를 시작한 워헤이븐은 지난 9월27일부터 '달덩이 수집 이벤트'를 시작했다. 게임 접속, 적 제압, 거점 점령, '월드패스' 정찰 참여 등의 미션을 수행하고 획득한 '달덩이'를 영웅 4종 '마터', '호에트', '레이븐', '먹바람'의 '토끼탈' 스킨과 프로필카드를 장식할 수 있는 스티커 및 프레임 등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FC 온라인에서는 지난 28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추석 2 in 1 버닝 이벤트'를 세 번에 걸쳐 실시하는데 49개 칸의 빙고에서 칸을 선택할 때마다 C등급부터 SSS등급까지의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SSS등급 보상으로 3종의 추가 보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참여권 사용 횟수에 따라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 내 조건을 모두 달성해 누적 15회 참여권 사용 시 SSS등급 보상을 확정해 받을 수 있다. 다음달 1일 하루 동안 PC방 한정 3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 일반 강화 25% 강화 부스트 상승 이벤트도 있다.
엔씨소프트는 추석을 앞두고 서비스 중인 PC 게임 4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인다.
'리니지 리마스터'는 오는 10월11일까지 계묘년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2'는 서버별 추석 이벤트를 열고 본서버/말하는섬 이용자는 이날까지 '돌아온 오크 제사장의 의식'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 7종에서도 이벤트를 이어간다. '리니지M'은 추석 맞이 3종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29일 오전 10시에 우편을 통해 '추석 기념 선물 상자 (이벤트)'를 받을 수 있다.
'리니지2M'은 기존 서버와 파푸리온 서버에서 총 16종의 추석 이벤트가 열린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오는 10월11일까지 '시즌패스: 풍요의 한가위 선물'에 참여해 미션을 클리어하고 한정 아가시온 '젤리 슬라임', '캔디 베어' 등을 받을 수 있다.
'리니지W' 이용자는 이날까지 '몽환의 섬 송편 호랑이' 이벤트를 통해 '몽환의 섬'에 등장하는 호랑이를 처치하고 '보름달 주화'를 얻을 수 있다.
━
'모두의마블'에서 지난 9월25일부터 10월15일까지 접속만 해도 '요기요'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는 오는 10월5일까지 특정 콘텐츠 완수 미션 수행 시 '판의 윷가락'을 획득하고 이를 활용해 '탑승펫 초월의 돌', '신규 UR등급 장식 소환상자', '문장 초월의 돌'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레볼 한가위! 윷놀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구게임 '마구마구2023 모바일'에서는 다음달 12일까지 실시간 싱글, 미니게임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13강 골든글러브 선수카드'를 제공하고 선수 조합, 시뮬레이션 등을 완료하면 모든 포지션의 'MVP 라인업 전체 카드' 등을 선물하는 '한가위 시즌 이벤트'를 개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 서비스 게임 10종에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아레스 : 라이즈 오브 가디언즈'에서는 오는 10월18일까지 '풍성한 추석 되세요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출석을 통해 추석 맞이 특별 토끼 헤어 장식 '킬러바니 헬멧', '프라임 11회 선택 소환권'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에서는 다음달 4일까지 '맛있는 송편 이벤트'를 이어간다. 이용자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던전 및 필드 몬스터를 처치하고 '송편 재료'를 얻어 '송편'을 제작한 뒤 '축복받은 탈 것 조련술',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바꿀 수 있다.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서는 내달 25일까지 '달콤한 단감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이벤트 던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하고 '달콤한 단감'을 획득해 '가람누리 외형', '추석 복주머니' 등 다양한 보상과 교환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미르4'에서 지난 26일부터 한가위 이벤트 '총총이의 문단속'을 시작했다.
다음달 25일까지 '달빛의 14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해 모든 이용자는 게임 접속 시 출석 일자에 따라 '전설 청룡 조각상', '영웅 황금 도깨비'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총총이의 만월을 찾아서' 이벤트도 오는 10월25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는 사냥을 통해 얻은 '만월'을 각 지역 대도시에 '만월의 수호자 총총이' NPC에게 가져가면 '영웅 보패 상자', '전설 승급 재료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마 집 27억에 사고 엄마는 11억 전세계약" 모녀간 수상한 직거래 - 머니S
- 송중기 오작교였나… 안혜경 남편, ○○○? - 머니S
- [단독] 한우 맛집 된 편의점, '등심 100g' GS25 9900원 vs 대형마트 1만4080원 - 머니S
- "노산이었다"… 홍지민, 쌍둥이 유산 고백 - 머니S
- "브루노 마스 티켓 왜 받아?"… 풍자, 연예인 특혜 '저격' - 머니S
- 페트병 사건 학부모, 400만원 받았지만 "치료비 요구한 적 없다" - 머니S
- 한소희, 입술 피어싱+팔목엔 장미 타투… "나의 해방일지" - 머니S
- 고2 월 평균 26만원 긁는다… 이젠 '엄카' 말고 내 체크카드로 - 머니S
- '1189만원' 발렌티노 컬렉션 선보인 임수정… "미모 여전" - 머니S
- 홍진경 김치 실제 매출액은… "연 평균 180억원"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