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덤블도어 마이클 갬본, 폐렴으로 별세…향년 82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덤블도어 교장 역을 맡았던 영국 배우인 마이클 갬본이 세상을 떠났다.
28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마이클 갬본은 이날 폐렴으로 별세했다.
BBC는 "마이클 갬본이 폐렴 증세로 인해 세상을 떠났다. 부인과 아들이 임종을 지켰다"고 보도했다.
1940년 생인 마이클 갬본은 1965년 영화 '오셀로(Othello)'로 데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덤블도어 교장 역을 맡았던 영국 배우인 마이클 갬본이 세상을 떠났다. 향년 82세.
28일(현지시간) 영국 BBC 등 외신에 따르면 마이클 갬본은 이날 폐렴으로 별세했다.
BBC는 "마이클 갬본이 폐렴 증세로 인해 세상을 떠났다. 부인과 아들이 임종을 지켰다"고 보도했다.
마이클 갬본의 유족은 "고통스러운 시기, 사랑과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준 것에 감사드린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1940년 생인 마이클 갬본은 1965년 영화 '오셀로(Othello)'로 데뷔했다. 2000년, 2001년, 2003년 3년 연속 영국 아카데미상 TV 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에서 호그와트 마법학교 교장 알버스 덤블도어 역을 맡아 큰 사랑을 받았다.
narusi@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미, 며느리 서효림에 조언 “아들 바람날까 걱정..다른女 보고 확 갈 수 있어”
- 이정신 “아.. 누드 사진 이미 유출됐네” 허망
- 선우용여 “미국서 생활고 시달리다 귀국”
- 송윤아, 제주도 '집콕' 생활=공황장애 탓 “갑자기 운전 못해, 숨 안 쉬어져”
- 오윤아 “카메라 감독이 가슴 줌인..울면서 하차하려 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