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한예슬·김건모도 ‘고소’… 연예인에 “약점 폭로할까?” 돈 뜯어낸 유튜버 구속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예인들로부터 약점을 폭로하지 않는 대가로 수억 원을 받은 혐의를 받는 '가로세로연구소' 출신 유튜버 김용호(47) 씨가 구속 기로에 놓였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공갈 혐의를 받는 김 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김 씨는 지난 2020년 8월부터 복수의 연예인을 상대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약점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하며, 이를 무마하는 대가로 돈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예인들로부터 약점을 폭로하지 않는 대가로 수억 원을 받은 혐의를 받는 ‘가로세로연구소’ 출신 유튜버 김용호(47) 씨가 구속 기로에 놓였다. 김 씨와 함께 유튜브 채널에 출연했던 강용석 변호사도 경찰에 입건돼 수사를 받고 있다.
28일 법조계에 따르면, 최근 서울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공갈 혐의를 받는 김 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김 씨는 지난 2020년 8월부터 복수의 연예인을 상대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약점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하며, 이를 무마하는 대가로 돈을 받은 혐의를 받는다. 강 변호사도 이와 비슷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지난해 10월 김 씨의 자택과 사무실을 압수 수색을 했으며, 두 차례에 걸쳐 소환 조사했다. 앞서 김 씨는 방송인 박수홍, 배우 한예슬, 가수 김건모 전처 등에 대한 명예훼손 혐의로 피소돼 법적 공방을 벌였다.
김대영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걷기, 몸에만 좋은 게 아니다”…의외의 효과 있다는데?
- 재소자들이 음란도서 즐긴 기상천외한 방법…법무부 “더 이상은 안돼”
- 北 “판문점 영내 불법 침입한 미군 병사 트래비스 킹 추방”
- 민주 ‘피의 숙청론’ 부상… 탄원 비서명 6명 등 ‘가결파 30여명’ 위축
- 미혼모들 만난 김건희 여사 “출산 결심한 용기에 박수…강한 엄마 돼야”
- 이재명 구속영장 기각…정치적 날개 단 이 대표, 충격에 빠진 檢
- 이세영, 日남친 파혼 이유? “자꾸만 나를 낮추는 사람은 인연 아냐”
- ‘현대家 며느리’ 김혜영, “국가대표로 뽑힌 만큼 책임감 느껴”
- 이재명, 추석 인사로 ‘정부·여당’ 맹공…“무능한 정권 맞서겠다”
- ‘엔데믹 쇼크’ 맞은 제주…상반기 내국인 관광객 소비 ‘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