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 관심 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반도체 호재로 연일 훈풍을 이어가고 있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신규 분양이 예고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금강주택의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7-2블록에 전용면적 74·84㎡, 총 6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는 신주거문화타운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탄 금강펜테리움 브랜드타운의 완성, 숲세권 입지에 유치원·초·중·고교(예정) 도보 이용
반도체 호재로 연일 훈풍을 이어가고 있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에 신규 분양이 예고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곳에서는 금강주택이 10월 중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를 분양할 예정이다.
수도권 최대 유망지역으로 떠오른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과 동탄을 대표하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은 지난 3월 발표된 반도체 메가클러스터 조성 계획 최대 수혜 지역으로 각광 받고 있다. 사업지인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과 연접해 반도체 클러스터의 핵심 배후주거지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서다.
동탄2신도시 내 한 부동산 관계자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다소 주거여건이 미흡한 용인시 처인구 남사읍 일대보다 주거여건이 우수하다는 인식으로 연일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라며 "특히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는 상주 근로자만 4만여명으로 추산되고 있어 이러한 수요를 품을 수 있는 신규 분양 단지는 연일 완판 소식을 이어가고 있을 정도"라고 말했다.
실제 최근 신주거문화타운 내 공급된 새 아파트는 모두 단기간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4월 공급된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6차 센트럴파크'는 조기 완판됐고, 같은 달 공급된 '동탄 파크릭스 2차' 660가구도 평균 6.96대 1의 경쟁률로 1순위를 마감하고 5월 완판소식을 알렸다.
이 밖에도 지난 달에는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가 100% 완판 소식을 알렸다. 1차 물량이 미분양을 기록했던 이 단지는 반도체 수혜 발표 후 남아 있던 1차 물량이 모두 계약됐고, 이후 6월 공급된 2회차 물량도 보름 만에 완판됐다.
이에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금강주택의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는 동탄2신도시 신주거문화타운 A57-2블록에 전용면적 74·84㎡, 총 66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아파트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는 신주거문화타운 내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특히 주변이 숲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로 조성되며, 인근에는 대규모 공원인 왕배산3호공원과 신리천수변공원(가칭)이 조성될 계획이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이 기대된다.
또한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이 마련되며, 주변에는 유치원,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여기에 신주거문화타운 내 계획된 근린생활시설용지도 가까워 더욱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는 그동안 동탄2신도시에서 성공적으로 공급을 이어간 '금강펜테리움'의 차별화된 혁신설계가 곳곳에 적용돼 주목된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와 함께 판상형 설계, 4베이 평면구조와 함께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성을 높였으며,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키즈카페, 스터디룸 등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를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금강주택 분양관계자는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만큼, 전국적인 분양가 상승 기조 속 합리적인 가격 메리트도 갖춰 수요자들의 문의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동탄신도시 금강펜테리움 7차 센트럴파크'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마련되며 10월 중 오픈 예정이다.
배석현기자 qotjrgussla@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내연녀는 유명 방송인, 美서 대리모 출산"…中친강 전격경질 이유
- 방시혁, 전세계 대중음악계 주식부자 3위…3조4000억원
- "알바 면접장은 성폭력장 이었다"…면접 미끼 성범죄 30대 구속기소
- `보복 협박` 양현석…검찰, 2심서도 징역 3년 구형
- "즉석만남? 딱 걸렸어"…20대男 유인해 `기절 폭행`한 10대들
- KDI "중장기 민간소비 증가율 1%대 중반"
- 현대차그룹, 폭스바겐 누르고 수익성 톱2 등극
- 믿을 건 밸류업뿐인데…세제 인센티브, 국회 통과 `하세월`
- 코스피 하락 베팅 `곱버스` 거래량↑…"트럼프 리스크 주의해야"
- 성수·영등포 확 바뀌나… 서울 준공업지역 규제 확 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