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나 좀 도와줘~"…주부들 일손 돕는 '헬프가전'
음식·청소, 피로 회복 돕는 가전 주목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올해 임시공휴일 지정과 함께 최대 6일이라는 긴 추석 연휴에도 주부들은 걱정이다. 식구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추석 명절에는 음식 준비와 손님맞이로 분주하다.
오랜만에 가족을 만나는 기쁨도 잠시, 돌아서면 더럽혀지는 집안을 정리하는 일로 스트레스와 피로 역시 만만치 않다. 추석 연휴 주부들의 음식준비, 청소 시간 단축, 피로를 날려주는 가전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2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명절 음식을 걱정 없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최소한의 기름을 사용할 수 있는 주방용품이 필요하다. 테팔의 플래티늄 인덕션 프라이팬은 최상위 등급의 티타늄 코팅이 적용돼 기름을 적게 사용해도 눌어붙지 않는다. 스크래치에 강한 내구성으로 긁힘 걱정 없이 오랫동안 사용도 가능하다.
이 재품은 테팔 풀와이드 플러스 인덕션 기술이 적용돼 열효율이 좋다. 더 많은 용량의 요리를 튀지 않게 조리할 수 있도록 깊어진 바디와 깔끔하게 음식을 따르기 쉬운 가장자리 디자인, 손목이 편한 튼튼하고 인체공학적인 손잡이 등 소비자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영국 주방 가전 브랜드인 켄우드의 '멀티프로 고'는 다지기부터 채 썰기, 편 썰기, 반죽까지 가능한 초소형 푸드 프로세서다. 명절 음식은 물론 일상에서도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멀티프로 고는 회전하는 전용 플레이트가 잘려진 재료를 오픈형 헤드 아래로 운반하고 밀어낸다. 그릇, 프라이팬, 냄비 등 사용자가 원하는 용기에 바로 담아낼 수 있고 용량에 제한이 없어 무한정 재료 손질이 가능하다. 다지기·반죽 기능까지 갖추고 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의 멀티그릴 900은 양면·개방형·오븐 그릴 총 3가지의 조리 방식을 가지고 있다. 명절에는 멀티그릴 900의 두개의 큰 그릴을 활용해 양쪽에 많은 양의 전을 동시에 조리할 수 있다. 두개의 큰 그릴은 최대 6인분까지 요리가 가능하다. 각 면은 이중 전자 온도 조절 장치가 들어가 있다.
추석 연휴 기간 또 다른 골칫거리는 많은 양의 설거지다. 식기건조기는 설거지 일손을 도와준다. 국내 소형가전 브랜드 '보본'의 '타워형 50ℓ 식기건조기'는 타워형 제품이다. 최대 50ℓ의 식기를 건조할 수 있다. UV(자외선)-C 살균기능과 열풍건조 기능이 탑재돼 세균과 바이러스를 차단하고 물기를 제거해 살균부터 소독·건조까지 위생적이다.
명절 상차림을 위해서는 넉넉한 조리 기구가 필수다. 이케아 헴콤스트 조리용품 7종은 테프론 프로페셔널 논스틱 코팅이 적용돼 기름 사용량을 줄일 수 있는 동시에 관리까지 용이하다. 스테인리스스틸 소재로 제작돼 내구성이 좋고 세척도 쉽다.
청소 시간을 단축시켜 줄 '퀵 클린 가전'도 있다. 신일전자(신일)의 '아쿠아 청소기'는 건식·습식·물걸레 청소 기능을 갖춘 3in1 무선 청소기다. 마른 먼지는 물론 음료수·건더기가 있는 국물 등도 한번에 흡입하고 닦아내 청소 시간을 단축한다. 브러시 교체 없이 마룻바닥·러그·카펫도 청소가 가능하다. 자동 세척 버튼을 선택하면 1분안에 오염된 브러시를 세척한다.
신일의 '에코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쓰레기 고충을 덜어준다. 보관 기능을 갖춰 음식물 쓰레기를 장시간 보관해도 부패·악취 걱정이 없다. 고온 건조 맷돌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의 수분을 제거하고 부피를 10분의 1로 줄여준다.
에어서큘레이터는 공기순환기로 사계절 내 사용할 수 있다. 조리 중 발생하는 연기나 냄새를 빼내는 데 효과적이다. 신일의 '에어서큘레이터 에어(AIR) S9'은 25m에 달하는 고속 직진성 바람이 먼거리까지 공기를 순환시켜 신속한 환기를 돕는다. 창문 쪽을 향해 사용하면 오염된 실내 공기를 밖으로 내보낼 수 있다.
피로 회복도 해야 한다. 평소보다 많은 양의 대용량 음식을 조리해야 하는 명절에는 장시간 요리로 근육이 뭉치고 피로가 누적될 수 있다.
코지마 소형 마사지기 2종은 반복되는 동작의 신체활동으로 신체 부위별 집중 케어가 가능한 좌식 안마기 '코지모션'과 발·종아리 마사지기 '컴피트'로 구성돼 있다. '코지모션'은 상체 마사지를 위한 핵심 기능을 탑재한 좌식 안마기다. '컴피트'는 하체 전반을 빈틈없이 케어해주는 하체 특화형 마사지기다.
추석 음식 준비 후 향긋한 휴식을 커피와 함께 할 수 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드롱기가 최근 새로이 출시한 '라스페셜리스타 아르떼 화이트'는 반자동 커피머신이다.
라스페셜리스타 아르떼는 원두 분쇄부터 도징, 브루잉, 온도 설정과 우유 스팀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특히 최근 커피와 원두 취향이 다양해지는 트렌드를 고려해 8가지로 선택이 가능한 원두 분쇄 설정을 탑재해 자신이 원하는 취향의 커피를 만들 수 있다.
자신이 사용하는 원두의 로스팅 정도에 따라 92도, 94도, 96도로 추출 온도 선택이 가능하다. 드롱기만의 차별화된 전용 탬핑 키트를 통해 일정한 맛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연봉 7000만원' 전공의 수련수당…필수의료 유입 실효성 의문
- 축구 경기중 날아온 '돼지머리'…발로 찼다가 부러질 뻔(영상)
- 추성훈 "사람 안 믿는다"…왜?
- 나나, 상의 탈의 후 전신타투 제거…고통에 몸부림
- 장가현 "전남편 조성민, 베드신 간섭…신음소리도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