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승원·이찬원·류수영·성시경·남창희..추석 제사상도 거뜬할 '요섹남5'[★FOCUS]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차승원, 류수영, 가수 이찬원, 성시경, 코미디언 남창희가 추석 제사상도 거뜬히 차릴 것 같은 '요섹남'으로 눈길을 끈다.
이찬원은 아직 20대임에도 차승원처럼 구수한 집밥 계열을 곧잘 선보였다.
'진또배기' 요리실력을 가진 이찬원은 '편스토랑' 첫 우승 메뉴였던 '이찬원의 진또배기맵싹갈비'로 편의점 출시상품에도 도전, 약 1년 3개월 간 주먹밥 카테고리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판매량 600만 개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차승원, 류수영, 가수 이찬원, 성시경, 코미디언 남창희가 추석 제사상도 거뜬히 차릴 것 같은 '요섹남'으로 눈길을 끈다.
29일 추석일을 끼고 가장 바쁜 연휴날이 28일 아닐까 싶다. 추석 전날, 제사 음식을 차려놓느라 손이 분주해지기 마련. 연예인 가운데 고난이도 음식인 제사상까지 뚝딱 차려낼 수 있을 것 같은 요리 능력자들을 모아봤다.
먼저 다양한 예능을 통해 '차줌마', '차셰프' 별명을 얻은 차승원이 있다. 차승원은 과거 tvN '삼시세끼' 어촌편, 고창편 시리즈에서 바다와 산을 넘나드는 식재료로 문어숙회, 문어라면, 동태찌개, 동죽 조개탕, 어향가지볶음, 두부조림, 비빔국수, 닭볶음탕, 우렁이 된장찌개, 호박전, 갓김치 등을 만들었다. 차승원은 무심한 듯 야무진 손놀림으로 '그리운 집밥'을 선보이는 게 특기다.
차승원은 최근 방영 중인 tvN '형따라 마야로: 아홉 개의 열쇠'에서 해외 속 한식 뽐내기도 보여주는 중. 그는 마야의 후손들에게 한국의 전통 요리로 보답하는데, 대량 조리를 해본적이 없다면서도 세대마다 다른 입맛을 모두 맞추며 대가족을 위한 상차림을 척척 해냈다. "나는 척박한 환경에서 뭔가 이뤄내는 사람"이라고 자신했던 차승원은 익숙하지 않은 자연에서도 음식을 만들어내는 내공을 보여줬다.
이찬원은 아직 20대임에도 차승원처럼 구수한 집밥 계열을 곧잘 선보였다. 이찬원은 과거 MBC '안싸우면 다행이야'에 출연해 영탁, 장민호와 섬 생활 체험을 하며 직접 장어 손질, 장어 양념장, 꽃게탕을 만들어내 '이장금'에 등극했다.
이찬원은 최근 KBS 2TV '편스토랑'에 고정 출연하며 고추 장아찌, 마늘 장아찌, 쪽파 장아찌, 미나리 장아찌, 대파 장아찌를 만들어 '반찬원'이란 별명도 얻었다. '진또배기' 요리실력을 가진 이찬원은 '편스토랑' 첫 우승 메뉴였던 '이찬원의 진또배기맵싹갈비'로 편의점 출시상품에도 도전, 약 1년 3개월 간 주먹밥 카테고리에서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으며 판매량 600만 개를 기록했다.
류수영은 '편스토랑'을 통해 '어남선생'이란 호가 붙었다. 류수영은 '편스토랑' 장기 출연을 통해 굴국밥, 갈배제육, 오징어볶음 칼국수, 컵라면 김치전, 하얀 냉라면, 클럽샌드위치, 콘치즈 닭갈비 등 다양한 아이디어 메뉴를 창조해내며 아내인 박하선이 부러워지는 '스윗 남편'임을 자랑했다. 류수영은 최근 '편스토랑'에서 단짠단짠 밥도둑 꽈리멸치치킨을 만들며 12승을 차지, 꽈리찜닭, 모둠전, 무생채, 시금치나물, 백미밥, 계란후라이 등으로 구성된 밀키트를 편의점에 출시해 명절 분위기를 제대로 살렸다.
유튜브에선 성시경과 남창희의 레시피가 대세다. 앞서 SNS로 다양한 레시피를 선보였던 성시경은 유튜브까지 제대로 열고 스테이크&매쉬 포테이토, 튀김우동, 삼겹 마늘종볶음, 사리곰탕 게살스프면, 등갈비 튀김, 참치간장비빔면, 고기야채찜, 불그리라면 등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줬다. 성시경은 이 같은 '성시경 레시피' 외에도 '먹을 텐데'란 카테고리를 통해 '찐 맛집' 탐방을 하며 음식에 진심인 철학을 보여주고 있다.
남창희는 유재석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 '뜬뜬'의 '핑계고' 콘텐츠에 패널처럼 등장하다가 이동욱, 유재석, 조세호에게 수란과 핫케이크 브런치를 대접해 호평 받고는 '핑계고'의 스핀오프 '실비집'이란 단독 콘텐츠를 꿰찼다. 남창희는 '핑계고'에서도 예사롭지 않은 섬세함과 깔끔한 주방을 공개했는데, '실비집'에선 작가, 변호사, 교사, 의사 등 비연예인을 집에 초대해 프렌치토스트, 항정살 수육, 육전 떡볶이, 짬뽕밥 등을 대접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혜교 닮은꼴' 대만 정치인 외모 보니..이 정도였어? - 스타뉴스
- '나는 솔로' 16기 영자, 상철에 극대노→탈주 사태 - 스타뉴스
- 키, 신동엽과 불화설에 "딱히 대화 걸지 않아" - 스타뉴스
- 한소희, 입술+눈밑 피어싱 "안 뺄 생각도" - 스타뉴스
- 이세영 '6년 교제→결혼 발표' 日남친과 결별 - 스타뉴스
- "베드신·신음 물어봐" 전 남편 조성민 폭로 터졌다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마이원픽 K팝 개인부문 36주 연속 1위..10월 월간 랭킹 'No.1'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지민, 스타랭킹 男아이돌 1위 '역시 월드 클래스' - 스타뉴스
- 진, 스타랭킹 男아이돌 3위..'방탄소년단 상위권 싹쓸이' - 스타뉴스
- 태연, 빨간 속옷 드러낸 섹시美..파격 패션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