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애플워치9 시리즈… 내달 13일부터 국내 판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의 새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5'(사진)와 '애플워치9' 시리즈의 국내 출시일이 추석 직후로 공식 확정됐다.
애플은 10월 13일부터 아이폰15 시리즈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13일 애플이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했는데, 한 달 만에 국내에서 팔리는 것이다.
아이폰15 시리즈와 함께 공개된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2의 공식 출시일도 같은 날로 정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10월 13일부터 아이폰15 시리즈의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13일 애플이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했는데, 한 달 만에 국내에서 팔리는 것이다. 통신 3사 등을 통한 사전 주문은 10월 6일부터 할 수 있다.
아이폰15 시리즈와 함께 공개된 애플워치9과 애플워치 울트라2의 공식 출시일도 같은 날로 정해졌다. 무선이어폰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출시일은 아직 미정이다.
아이폰15 시리즈는 일반, 플러스, 프로, 프로 맥스 등 4개 라인업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일반형 125만 원, 플러스 135만 원, 프로 155만 원, 프로 맥스 190만 원부터 시작한다.
이번 시리즈는 기존 ‘라이트닝 포트’가 아닌 ‘USB-C’ 타입 충전 단자가 새롭게 적용됐다. 전면 카메라를 감싸 안은 알약 모양의 ‘다이내믹 아일랜드’ 디스플레이 디자인도 전 모델에 확대 적용됐다.
곽도영 기자 now@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영 괴물’ 황선우, 亞 제패…자유형 200m 金 ‘2관왕’
- [김순덕 칼럼]이재명의 ‘허언증(虛言症)’ 한가위 선물
- ‘100세 건강’ 위한 알짜 팁을 소개합니다… 동아 디지털콘텐츠 추석 편성 안내
- 황선홍호, 키르기스스탄 5-1 대파…중국과 8강 맞대결
- 친명, ‘李 공천장’ 거론 가결파 압박…움츠린 비명 “사법리스크 여전”
- 與 “추석 밥상 李에 내준 악재” vs 野 “검찰독재 정권에 경종”
- 檢 “칼 쥐어줘야만 지시냐…그렇게 심한 증거인멸 못봤다”
- [횡설수설/송평인]‘위헌 결정’ 대북전단금지법 만든 책임자들
- 기업부채 GDP의 1.2배… 외환위기·금융위기 때보다 높아[사설]
- 與, 김행 인사청문회 민주당 단독 의결에 “국회법 위반…독단 운영 중단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