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장년 장애인 17명에 코딩 교육… 포스코 ‘디지털 아카데미’ 2기 수료
이동수 2023. 9. 27. 1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이 이사장을 맡은 비영리재단 포스코1%나눔재단이 26일 서울 구로디지털훈련센터에서 '장애인 디지털 아카데미' 2기 수료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장애인 디지털 아카데미는 청장년 장애인을 선발해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공익 사업이다.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협업해 27주 동안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수료생 17명 중 13명이 대신정보통신,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공공기관과 중견기업에 취업했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그룹 최정우 회장이 이사장을 맡은 비영리재단 포스코1%나눔재단이 26일 서울 구로디지털훈련센터에서 ‘장애인 디지털 아카데미’ 2기 수료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장애인 디지털 아카데미는 청장년 장애인을 선발해 코딩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공익 사업이다. 구로디지털훈련센터와 협업해 27주 동안 교육을 진행한다.
올해는 수료생 17명 중 13명이 대신정보통신,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공공기관과 중견기업에 취업했다. 1기를 포함하면 총 32명의 코딩 전문가를 육성했다.
이동수 기자 ds@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세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덕수 탄핵 때 ‘씨익’ 웃은 이재명…“소름 끼쳐, 해명하라” 與 반발
- "경찰차 막아라!" “대통령 지켜라”… 영장 발부 후 아수라장 된 尹 관저 앞 [밀착취재]
- 선우은숙 “녹취 듣고 혼절”…‘처형 추행’ 유영재 징역 5년 구형
- “아내가 술 먹인 뒤 야한 짓…부부관계 힘들다” 알코올중독 남편 폭로
- 이세영, 얼굴·가슴 성형수술로 달라진 분위기 “회사에서 예쁘다고...”
- “남친이 술 취해 자는 내 가슴 찍어…원래는 좋은 사람“ 용서해줘도 될까
- 황정음, 이혼 고통에 수면제 복용 "연예계 생활 20년만 처음, 미치겠더라"
- 은지원, 뼈만 남은 고지용 근황에 충격 "병 걸린 거냐…말라서 걱정"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